이에이트, 강원대에 아이디어랩 장학금 전달
상태바
이에이트, 강원대에 아이디어랩 장학금 전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2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공계 분야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 제공…우수한 인재 양성 기대

[데이터넷] 이에이트(대표 김진현)은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에 아이디어랩(IDEA LAB)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작년 6월 이에이트와 강원대학교는 산학 공동연구 활성화와 전문 인력 양성 및 교류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IDEA LAB(기업맞춤형 핵심원천기술 연구개발지원 사업)은 대학과 기업의 교류 활성화를 통한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으로, 이에이트는 장학금 수여 및 연구 활동 지원을 통해 이공계 분야의 재능 있는 학생들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선정된 학생들은 본인의 연구 결과를 국내외 유수의 학술지에 투고하는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의 기회를 얻게 된다.

지난 20일 열린 장학금 전달식에서 이에이트는 장학증서와 함께 1인당 750만 원씩 2명에게 장학금 총 1500만 원을 전달했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3D 유체 시뮬레이션 기술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임에도 불구하고 해외 선진국에 비해 우리나라는 아직도 갈 길이 멀다”며, “이에이트는 해외 연구기관 및 대학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국내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전수해 우수 인재 양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고자 하며, 이러한 협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보다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