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서울행 교통망 좋아져 관심도 높아져
상태바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서울행 교통망 좋아져 관심도 높아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5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투시도

양주 옥정신도시의 서울행 교통망이 꾸준히 개선되면서 양주시 첫번째 지식사업센터인 양주 옥정 듀클래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사업지가 위치하는 옥정신도시는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옥정역(2024년 예정)이 들어설 예정으로 개통시 강남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2017년 개통한 구리~포천 고속도로 이용시 구리까지 20분대, 강남권까지 약 40분대로 이동 가능하다. 더불어 GTX-C노선(2025년 예정), 제2외곽순환도로(예정) 등 서울행 교통망이 크게 좋아지고 있어 강남 등 서울 접근성이 중요한 기업 투자자들의 관심도 끊이질 않고 있다..

지난해 12월 착공에 들어간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도봉산~옥정역’은 서울 도봉산역을 시작으로 의정부 장암역, 탑석역을 거쳐 양주시 옥정∙고읍지구까지, 총 15.3Km를 연결한다.

GTX-C노선 덕정역은 의정부, 창동, 광운대, 청량리역을 거처 삼성역과 수원역을 잇는다.. 해당 노선이 개통하면 양주시에서 논현∙반포∙고속터미널 등 서울 강남의 주요 업무 지역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는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현재 양주시에는 7개의 산업단지가 조성 완료되어 있고 향후 4개의 산업단지와 양주 테크노밸리(2022년 착공예정) 조성이 계획 중에 있어 총 13만여 명의 고용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양주 옥정 듀클래스는 전체 연면적 75,438 ㎡,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세워지며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함께 복합시설로 조성된다.

서울 도심의 대형 오피스에서는 누릴 수 없는 저렴한 분양가와 최고 80% 대출여건, 세제 혜택 등도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가 주목 받는 이유다. 세제 혜택의 경우 기업이 1년 이내에 사업용으로 직접 사용하면 취득세의 50%를 감면 받을 수 있고 5년간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재산세의 37.5%를 감면 받을 수 있다.

특화설계도 주목할만하다. 2.5톤 차량이 매층 진입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업무 효율성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했다. 최첨단 보안시스템과 고효율 외장재 적용, 미세먼지 걱정 없는 최신의 환기시설, 화물차량 진출입이 용이한 넉넉한 주차 통로, 스마트 오피스 시스템 도입, 제조업 입주에 최적화된 높은 층고, 다양한 휴게공간과 공용 회의실 등이 적용된다.

한편 양주 옥정 듀클래스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양주시 옥정로6길 18, 한길프라자Ⅱ 603호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