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스테이츠·쿠팡, ‘PM 부트캠프’ 1기 출범
상태바
코드스테이츠·쿠팡, ‘PM 부트캠프’ 1기 출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5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커리어전환 교육 기업 코드스테이츠는 쿠팡과 연계한 PM(Product Manager) 부트캠프 과정이 출범한다고 전했다.

코드스테이츠는 PM 부트캠프 1기 전 과정을 이커머스 기업 쿠팡과 함께 진행하며, 3주간의 PM 부트캠프 종료 후 수료생 전원이 쿠팡의 프로덕트 매니저(PM) 으로 채용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부트캠프는 일상에 혁신을 가져올 프로덕트 매니저를 양성하는 교육 과정이다. 소비자의 수요를 파악해 사업 목표를 세우고, 예산을 설정하고 집행하는 등 서비스의 기획, 출시, 운영의 전 과정을 모두 담당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쿠팡은 코드스테이츠의 PM 부트캠프를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에 곧바로 투입 가능한 실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낸다는 계획이다.

PM 부트캠프 교육은 IT 산업에서 3년 이상 일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지역, 연령 등의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 규모는 12명 내외로, 선발된 참가자는 3주간의 교육을 수료한 후 쿠팡의 최종 면접 기회를 제공 받는다. 모집 기간은 4월 3일까지며, 수강료 전액은 코드스테이츠와 쿠팡이 지원한다.

교육은 4월 13일부터 5월 1일까지 3주간 진행된다. 실무 경험 중심으로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PM들의 멘토링과 수업, 자기주도적 학습 등 선진화된 교육 과정이 마련돼 있다.

코드스테이츠 엄상규 PM은 “코드스테이츠 PM 부트캠프는 현업에서 필요로 하는 수준의 실력을 펼칠 만한 인재들은 찾아보기 어렵다는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업계 리더들에게 직접 최고의 고객경험과 비즈니스 목표를 함께 달성하는 서비스 개발 과정을 배우면서,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채워줄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쿠팡 김성한 PO는 “코드스테이츠와 함께하는 이번 부트캠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이커머스 업계를 선도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선구적인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