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썸, 교육기관 프리미엄 버전 무료 제공 4월까지 연장
상태바
클라썸, 교육기관 프리미엄 버전 무료 제공 4월까지 연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4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강의별 소통툴 서비스 기업 클라썸(CLASSUM)이 교육기관 프리미엄 버전 무료 제공 기간을 4월 30일까지 연장하고, 대학과 초, 중, 고등학교는 봄학기가 끝나는 2020년 7월 31일까지 연장해 무료 제공한다.

코로나19로 강의실 현장 수업을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는 기간이 장기화되고 있다. 클라썸은 비대면 강의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강의 플레이어 기능과 소통 기능을 제공한다. 질문, 공지사항, 노트, 피드백, 설문 등 강의에 필요한 온라인 소통에 최적화되어 있다. 강의 영상을 보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현장감 있는 온라인 강의를 진행할 수 있다.

특히 교수자는 강의별/학습자별 통계, 관리자 사이트로 강의 현황을 간편하게 확인하고 개선할 수 있으며, 설문 기능을 통해 수업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무료로 지원하는 클라썸 프리미엄 버전은 기존 무료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은 재공지, 학습자별 수신 확인, 관리자 사이트, 강의별/학습자별 통계 기능 등을 포함한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오프라인 강의를 온라인 강의로 대체하는 기간이 늘어나고 있어 클라썸 프리미엄 버전 무료 지원 기간을 연장하게 됐다”며 “클라썸이 코로나19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