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코로나19 진단 솔루션 개발 고객에 249억 지원
상태바
AWS, 코로나19 진단 솔루션 개발 고객에 249억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23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 진단개발 이니셔티브 프로그램 일환…AWS 크레딧·기술지원 제공

[데이터넷]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코로나19 진단 솔루션을 개발 중인 고객들이 시장 출시속도를 앞당기고, 유사한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는 조직들 간에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AWS 진단개발 이니셔티브(AWS Diagnostic Development Initiative) 프로그램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그 일환으로 AWS는 코로나19 및 기타 혁신적인 진단 솔루션에 대한 공동의 이해와 발견을 가속화해 전염병 발생을 완화하기 위한 진단연구, 혁신 및 개발에 초기 2000만 달러(약 249억 원)의 투자를 진행한다. 이는 고객의 연구팀이 클라우드를 활용해 과제를 해결하도록 돕기 위해 AWS 크레딧(Credit) 및 기술지원으로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AWS를 사용하는 공인 연구기관 및 민간단체에 개방된다. 이를 통해 당일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진료소나 가정에서 수행할 수 있는 현장진단 테스트 개발을 위한 연구 중심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분석 및 머신러닝과 같은 업계 선도적인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대규모 데이터 세트를 처리 및 분석하고 빠르게 반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AWS 진단개발 이니셔티브는 주요 과학자, 글로벌 보건 정책 전문가, 전염병 진단 분야의 선구자들로 구성된 외부 기술 자문단의 조언을 활용한다. 이 자문단은 이니셔티브의 우선순위를 설정하고, 참여자들이 중요한 연구결과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방법을 혁신하며, 유사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고객 및 외부 조직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촉진하도록 돕는다.

세계보건기구(WHO) 디지털 헬스 기술 자문그룹의 일원이자 AWS 진단개발 이니셔티브의 기술 자문단인 스티브 데이비스(Steve Davis)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점점 더 많은 민간부문 혁신이 요구된다. 아마존의 노력과 헌신이 특히 환영받고 있는 이유는 중요한 차세대 진단 툴의 부족이 대부분의 헬스케어 시스템에서 큰 차이를 만들기 때문이다. 연구, 디지털 역량, 그리고 신제품들을 전 세계 고객과 연결시키는 플랫폼은 흥미로운 모험”이라고 설명했다.

AWS 진단개발 이니셔티브에는 코로나19 과제를 해결하는데 중점을 둔 35개 글로벌 연구기관, 스타트업 및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AWS 측은 현 상황에서 코로나19에 중점을 둘 계획이지만, 향후 다른 전염병 진단 프로젝트에도 적용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