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넷, 진주시청에 ‘MAG-UX’ 공급…IT 인프라 품질 대폭 향상
상태바
매그넷, 진주시청에 ‘MAG-UX’ 공급…IT 인프라 품질 대폭 향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2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파트너 시큐어런과 협력으로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구측
IT 서비스 지연·장애 신속히 파악·진단…대민 서비스·내부 업무 지원 위한 인프라 품질 강화

[데이터넷] 매그넷은 진주시청에 맥데이타가 개발한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 ‘MAG-UX’를 비즈니스 파트너인 시큐어런과 함께 구축했다고 밝혔다.

진주시청은 IT 서비스 지연과 장애의 신속한 파악 및 진단을 통한 대민 서비스 및 내부 업무 지원을 위한 인프라 품질 향상 솔루션으로 MAG-UX를 선정하고 조달청 나라장터 쇼핑몰을 통해 구매했다. 이에 365일 장애 없는 민원 서비스와 행정 전산 업무 서비스의 영속성을 한층 강화해 시민들에게 장애 지연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MAG-UX는 행정안전부에서 권고하는 공공기관 웹사이트 구축 및 운영 가이드에 따라 대국민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행정 및 공공 기관의 웹사이트에 필수적인 사이트 응답속도(3초 이내)를 확인하고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데 유용한 사용자 응답속도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MAG-UX는 복제된 패킷에 대한 고성능 심층패킷분석(DPI) 기술을 기반으로 네트워크 수준에서의 성능 및 보안 측면의 장애를 감지한다.

뿐만 아니라 신속한 장애 구간 및 요소 파악으로 초기 장애 대응력을 대폭 향상시키며, 사용자 응답속도 측정, 네트워크 및 서버 모니터링, 구간별 성능 진단 및 경보, 이상 징후 파악, 세부적 통계 데이터와 보고서 제공 등 다양한 맞춤형 기능을 지원해 IT 인프라의 운영 효율성 극대화를 보장하게 된다.

맥데이타 윤대준 상무는 “나날이 높아지는 사이버 보안 위협 속에서 MAG-UX는 IT 컨트롤 타워로서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행정 및 공공 기관을 포함한 기업, 금융기관, 대학, 병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속한 장애 파악, 선제적 징후 관리, 성능 최적화 등 일석다조의 효과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맥데이타의 MAG-UX는 국내 총판인 매그넷과 비즈니스 파트너를 통해 공급되고 있으며, 전북도청을 비롯해 지역별 시군구청 및 각급 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 공사/공단 등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서비스 성능 개선을 통한 대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필요로 하는 고객 저변을 꾸준히 넓혀 나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