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협업 솔루션 ‘팀즈’ 출시 3주년…신규 기능 업데이트
상태바
MS, 협업 솔루션 ‘팀즈’ 출시 3주년…신규 기능 업데이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소음 억제·손들기·예약 앱·팝업 챗 등 다양한 기능 추가…효과적인 원격 환경 제공
MS 팀즈를 이용해 협업하는 모습
MS 팀즈를 이용해 협업하는 모습

[데이터넷] 마이크로소프트는 메신저 기반 협업 툴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출시 3주년을 맞아 신규 기능들을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팀즈는 메신저 기반의 협업 툴로 기업의 일하는 방식을 바꾸고 효율적 업무 환경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포춘(Fortune) 100대 기업 중 93개의 기업을 포함, 약 4400만 명이 팀즈를 일상 업무의 허브로 활용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10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어니스트앤영(Earnest & Young), SAP, 화이자(Pfizer)와 같은 20개의 고객사, 그리고 44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엑센츄어 등 업계 선두 기업들이 팀즈를 도입해 활발히 사용 중이다.

출시 3주년을 맞아 팀즈에는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주변 소음을 최소화해 사용자가 대화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실시간 소음 억제’ ▲대규모 인원이 참석하는 회의 중 발언이 필요할 때 이를 회의 참가자들에게 알리는 시각적 신호를 보내는 ‘손들기’ ▲의료 환자 상담, 고객 미팅 또는 입사 지원자 면접과 같은 약속을 간단한 방법으로 예약하고 관리 및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예약 앱’ 등이 추가된다.

또한 ▲작업 흐름을 간소화하고 진행 중인 대화 창들을 보다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별도의 창에 띄워주는 ‘팝업 챗’ ▲인터넷 연결이 없어도 채팅 메시지를 읽고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오프라인 및 저대역(low-bandwidth) 지원’ ▲일선 직원이 작업 현장에서 핸즈프리로 원격 전문가와 의사소통 하고 필요한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팀즈와 리얼웨어 HMT-1(RealWear HMT-1)이 통합된 ‘헤드마운티드 디바이스’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디바이스들을 인증을 통해 팀즈 디바이스 생태계를 확장시키고 있다. 화상회의 서비스 및 협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예링크(Yealink) VC210은 팀즈 인증을 받은 최초의 협업 바(collaboration bar)이며, 스피커, 마이크, 카메라 및 팀즈 앱을 통합해 소규모 회의실에서 쉽게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스(Bose)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700 UC’도 늦은 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고객을 위한 최상의 회의 환경을 구축하고 기존에 상대적으로 기술적인 혜택이 닿지 못했던 일선 및 의료 종사자들에게 솔루션을 활용해 업무를 좀 더 생산적으로 수행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팀즈는 다양한 조직이 서로 떨어져 작업해야 할 때도 생산성과 연결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예를 들어 일본의 경우, 민사 소송 절차는 팀즈의 문서 공유 및 동시 편집, 원격 회의 등으로 직접 법정에 나가지 않아도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일본은 2020년 2월 9개 지역의 민사 소송의 증거 절차를 시작으로 2020년 5월까지 5개의 지역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팀즈는 교육 현장에서도 활발히 사용되고 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역사가 깊은 학교 중 하나인 세인트 메리스 컬리지(St. Mary’s College)는 오피스 365와 팀즈를 학습을 위한 주요 협업 도구로 사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사는 실시간으로 대화를 하고 과제 마감일을 관리하는 등 온라인 학습에 훨씬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다.

제라드 스파타로(Jared Spataro) 마이크로소프트 365 부문 부사장은 “3년 전 출시된 이후 팀즈는 한 곳에서 대화는 물론 미팅, 전화, 협업 등 팀워크를 위한 중심으로 발전했다”며 “최근 원격근무와 원격학습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원격 근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