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팅·학교가자닷컴, 온라인 수업 콘텐츠 무상 제공
상태바
클래스팅·학교가자닷컴, 온라인 수업 콘텐츠 무상 제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래스팅 온라인 학급방과 학교가자닷컴 수업 콘텐츠 연동
전국 교사가 직접 만드는 학년별 수업 자료 매일 업데이트

[데이터넷]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래스팅(대표 조현구)은 교사가 직접 만든 학습 사이트 학교가자닷컴과 손잡고 온라인 수업 콘텐츠를 무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전국 개학일을 4월 6일까지 2주간 추가 연기하며 학습 공백 방지 대책을 발표했다. 그중 온라인 학급방을 통한 학습 콘텐츠, 일일 학습 안내를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려는 결정이다.

교사는 클래스팅 학습 자료실에 매일 업데이트되는 학년별, 과목별 콘텐츠를 선택해 학생에게 배부할 수 있다. 초등학교 전학년 콘텐츠를 지원하며, 오는 23일부터 중학교 콘텐츠가 추가 제공된다.

학생들이 과제를 제출하면 자동 채점 시스템을 통해 개별 학습 이력이 기록된다. 교사는 학급 전체 또는 학생별 학습 결과 리포트를 확인하고 데이터 기반의 개별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다.

학교가자닷컴은 학생들이 코로나19로 길어진 방학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현직 교사들이 직접 만든 온라인 학습 사이트다. 오픈 일주일 만에 일일 방문자 수 8만 명을 기록하며 화제에 올랐다.

조현구 클래스팅 대표는 “학교가자닷컴과 힘을 합해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가자닷컴을 공동 기획한 신민철 대구 진월초등학교 교사는 “공교육 에듀테크 스타트업 클래스팅을 통해 한층 내실화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코로나19 사태가 해결되고 아이들이 무사히 등교하게 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