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소방용 방화두건’ KFI 인정 획득
상태바
한컴라이프케어, ‘소방용 방화두건’ KFI 인정 획득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방용 안전장비 분야서 우수한 기술력 공인받아…조달시장서 지속적인 우위 기대
한컴라이프케어 방화두건
한컴라이프케어 방화두건

[데이터넷] 한컴라이프케어(대표 우준석)는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으로부터 소방용 방화두건(SCA1203HP)에 대한 KFI 인정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방화두건의 KFI 인정’은 KFI에서 인증을 담당한다. 지난 2014년 제정 당시에는 열통과 시험, 방염성능시험, 내열시험 등 3가지 성능시험 항목을 충족하면 인증을 받을 수 있었지만, 지난해부터 불꽃열 방호성능, 복사열 방호성능, 복사열 노출 후 잔류강도 성능 등이 추가돼 성능시험 항목이 총 10가지로 대폭 확대되면서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높은 기술력이 요구된다.

이번에 KFI 인정 기준의 10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한 소방용 방화두건(SCA1203HP)은 화재 진압 및 구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화염 분출이나 위험물질의 폭발로부터 소방대원들의 머리와 목, 안면 부위를 보다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한컴라이프케어는 이번 KFI 인정 획득을 통해 국내 소방용 안전장비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공인받은 만큼, 조달시장에서도 지속적인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소방용 방화두건과 함께 소방용특수방화복에 대해서도 KFI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조달시장 공급을 늘려 지난해부터 늘고 있는 특수방화복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한컴라이프케어 관계자는 “방화두건에 대한 KFI 인정 기준이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되면서 인증 획득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지속적인 기술 연구 및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유함으로써 KFI 인정 획득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한편,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해 공기호흡기,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화학보호복, 마스크 등 각종 안전장비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국내 개인안전보호장비(PPE) 전문업체다. 지난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B2C 시장 진출을 위해 재난안전키트, 황사마스크 등을 출시하고, 첨단 소방안전 관제 플랫폼 개발을 통해 스마트시티 분야에도 진출하는 등 사업영역을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