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히어로, 인도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샵클루’와 MOU
상태바
밸런스히어로, 인도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샵클루’와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7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루밸런스 앱 내 샵클루 상품 판매…커머스 할부 결제 도입으로 빠른 매출 성장 기대

[데이터넷] 인도 진출 핀테크 스타트업 밸런스히어로(대표 이철원)는 인도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샵클루 (ShopClues)와 전략적 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샵클루는 구매 회원 6000만 명, 하루 배송 물량 6만 건에 달하는 인도 5위권의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이다. 2018년 연간 거래금액 2640억 원을 달성했으며, 주 제품은 서민을 겨냥한 전자제품, 주방 및 생활용품 등이 있다.

본 협력을 통해 밸런스히어로는 운영 중인 트루밸런스 앱 내에서 샵클루의 다양한 상품을 사용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돼 기존에 제공하고 있던 전자제품, 가전제품군에서 샵클루를 통해 패션, 헬스 영역까지 확대하고, 샵클루는 트루밸런스의 결제 수단과 100만 명의 리셀러(금융중개인)를 통해 인도 시골 지역까지 도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또한 밸런스히어로는 커머스 할부 결제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말에 출시할 예정이다. 3개월에서 6개월 할부 서비스로 신용거래가 불가능한 사용자들에게 핸드폰부터 가전제품, 생활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하반기에 출시한 소액현금 대출상품에 이어 커머스 상품 확대 및 할부 결제 서비스로 매출은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철원 밸런스히어로 대표는 “본 전략적 파트너십은 인도 10억 금융 소외 및 중산층 대상에게 리셀러를 이용한 커머스 할부를 본격화하기 위한 첫 단계”라며 “샵클루를 통해 시장에 특화된 커머스 상품을 제공하며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산제이 세티(Sanjay Sethi) 샵클루 대표는 “밸런스히어로가 리셀러 네크워크와 금융 플랫폼을 통해 시골 지역 고객들까지 쇼핑을 이용 가능하게 하고 있기 때문에 샵클루는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 기반을 확장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복잡했던 금융 시스템으로부터 접근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소비자에게 우리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