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아크, 원격근무 지원 솔루션 신기능 발표
상태바
사이버아크, 원격근무 지원 솔루션 신기능 발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3.1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파트너 소프트와이드, 사이버아크 ‘알레로’ 국내 공급
제로 트러스트 액세스·생체 다중요소 인증 제공
써드파티·외부 계약업체·원격근무자도 안전하게 시스템 접근

[데이터넷]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대표 정진)는 특권권한관리(PAM) 솔루션 기업 사이버아크가 원격 근무자의 접근 보안을 강화하는 ‘알레로(Alero)’의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고 17일 밝혔다. ‘알레로’는 제로 트러스트 액세스(Zero Trust Access)와 생체 다중요소 인증(Biometric MFA)을 결합한 SaaS 기반 솔루션으로 원격 근무자가 사이버아크가 관리하는 중요 시스템에 간편하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능을 확장했다.

원격 근무자에 대한 접근 보안은 비즈니스 연속성 전략의 중요한 요소다. 시장조사기관 포레스터(Forrester)에 따르면 조직의 88%가 원격 접근 기술을 갖춘 직원 프로비저닝을 주요 인력 연속성/복구 전략으로 꼽았다.

지난 5년동안 원격 근무는 44% 증가해 조직이 이러한 직원, 특히 접근 권한이 필요한 직원이 중단 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보장해야 한다. 가정이나 다른 곳에서 일하는 직원의 증가는 보안에 영향을 미치고 많은 조직에서 위험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적절한 기술, 인프라 또는 내부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버아크 알레로는 써드파티 벤더, 직원 및 계약 업체를 포함한 원격 사용자에게 빠르고 쉽고 안전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솔루션이다. VPN 기반 솔루션과 달리 추가 인프라나 하드웨어를 구축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 유형, 대상 시스템 또는 환경에 관계없이 중요한 내부 시스템에 대한 세분화된 역할 기반 접근을 제공한다.

사이버아크 메이저 파트너 소프트와이드시큐리티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재택 근무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알레로가 원격 근무자를 포함하도록 기능을 확장함으로써 업무의 연속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보안 위험을 완화하고 운영 복잡성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