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어스데이터, 다비치안경체인 쇼핑몰 클라우드화 성료
상태바
굿어스데이터, 다비치안경체인 쇼핑몰 클라우드화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도입으로 업무효율 증대 및 비용절감 실현

[데이터넷] IT 데이터 전문기업 굿어스데이터(대표 전상현)는 안경 전문기업인 다비치안경체인(이하 다비치)의 쇼핑몰 및 그룹웨어 서비스 클라우드 이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다비치는 굿어스데이터와의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다비치는 트래픽이 높아져도 안정적이고 빠르게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이 필요했고, 발생되는 여러 데이터를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자 할 목적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결정하게 됐다.

굿어스데이터는 지난 15년간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많은 기업들에 클라우드 구축 및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다비치의 클라우드 이전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에 지난해 11월부터 약 3개월간 그룹웨어 서비스 및 쇼핑몰 서비스 환경을 오라클 클라우드로 이전해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로 웹 서비스도 클라우드 이전할 계획에 있다.

굿어스데이터는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전문 엔지니어를 배치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했고 ‘데이터 가드(Data Guard)’를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성했다. 또 안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보수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오픈소스를 활용하는 한편 클라우드 환경 모니터링 솔루션인 ‘아르고스인사이트(Argosinsight)’를 함께 도입해 서버 장애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전상현 굿어스데이터 대표는 “앞으로 다비치가 클라우드 환경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기업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하고 고객에 더 나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일에 앞장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