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CJ ENM-신보, 음악산업 활성화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콘진원-CJ ENM-신보, 음악산업 활성화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0.03.1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진원 콘텐츠 가치평가·CJ ENM 출연·신보 보증으로 음악산업에 250억 원 규모의 보증 지원

[데이터넷]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 ㈜씨제이이엔엠(대표이사 허민회, 이하 CJ ENM)과 3월 17일‘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 ENM은 신보에 50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콘진원은 콘텐츠가치평가를 통해 콘텐츠기업을 신보에 추천하며, ▲신보는 ‘문화콘텐츠 융복합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총 250억 원 규모로 보증을 지원한다.

음원 및 음반제작, 중소형 콘서트, 뮤직비디오 제작 등 음악 사업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은 콘진원의 ‘2020 문화콘텐츠기업보증’ 프로그램에 신청하면, 콘텐츠가치평가를 통해 추천을 받아 기업 당 최대 10억 원까지 신보의 보증지원을 받을 수 있다. 콘텐츠 기획, 제작, 사업화 각 단계에 따라 보증료의 우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콘진원과 신보가 지난 2017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문화콘텐츠기업보증’프로그램에 민·관이 협력해 정책금융 재원을 확충한 첫 사례다. 음악 콘텐츠 중소기업을 위한 보증 규모 확대 등 향후 음악산업 활성화를 위한 재원조달의 기폭제로 기대된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CJ ENM과 신보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영세한 음악산업 중소기업의 도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든든한 기반이 마련됐다”며,“향후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기업들의 안전한 운영자금 확보를 위한 정책금융과 보증지원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