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차세대 위성통신 검증 솔루션 출시
상태바
키사이트, 차세대 위성통신 검증 솔루션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7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OPSIM 채널 에뮬레이션, 항공우주 분야에 필수적인 무선 링크 검증
5G NR 비지상파 네트워크도 지원

[데이터넷]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항공우주 산업에서 위성통신, 지구관측, 보안감시, 매핑 및 탐색에 필수적인 무선 링크를 효율적으로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PROPSIM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발표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채널 에뮬레이션 기능은 급성장하는 위성 시장에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향상된 페이딩 기능은 무선-무선, 무선-위성, 그리고 위성-위성 통신 링크에 대한 고급 성능 검증을 지원한다.

민간 및 정부 조직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에서 데이터 전송을 위해서는 신뢰성 있는 위성 통신 링크가 필수다. 키사이트의 확장된 위성 통신 포트폴리오는 전 세계의 정부 후원 우주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유로컨설트(Euroconsult)에 따르면 2025년까지 이 프로그램의 규모가 84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키사이트 항공우주 및 국방 사업부 부사장 댄 던(Dan Dunn)은 “항공우주 산업에서 키사이트의 고급 성능 검증 솔루션은 상업적 성공을 보장하고 우주탐사, 과학연구, 위성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신기술에 자본을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위성통신 시스템은 시외 통신 범위 확대, 수익성 높은 5G 통신 범위 구축, 비용 효과적인 모바일 무선 백홀 제공 등에 도움이 되는 5G NR(New Radio) 비지상파(Non-terrestrial) 네트워크도 지원한다.

점점 더 많은 수의 기지국이 위성을 지원하게 되면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생겨나고 연결성이 확대되고 항공우주 부문과 민간통신 부문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키사이트의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은 5G와 같은 위성 및 지상파 기술 사용 사례를 유연하게 지원해 매끄러운 연결성과 최종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키사이트 PROPSIM FS16과 PROPSIM F64 채널 에뮬레이션 솔루션을 사용하면 실험실 환경에서 동적 다중 경로 전파를 포함한 실제 무선 채널 조건을 생성해 위성 및 지상 네트워크에 대한 현실적이고 비용 효과적인 고급 성능 평가가 가능하다. 이러한 솔루션은 무선 주파수(RF) 성능을 제공하므로 사용자는 확신을 가지고 모든 항공우주 분야에 이상적인 강력한 통신 시스템을 설계, 구현, 운영할 수 있다.

키사이트의 PROPSIM FS16은 초광대역과 최대 16개의 RF 채널을 지원해 3MHz에서 mmWave 범위의 주파수에서 폭넓은 테스트 시나리오를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다. PROPSIM F64는 대량 MIMO 및 메시 네트워크 테스트에서 업계 최다 수준의 페이딩 채널과 넓은 신호 대역폭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