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메인 화면에 ‘코로나19’ 정보 앱 배치
상태바
원스토어, 메인 화면에 ‘코로나19’ 정보 앱 배치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6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예방 앱·마스크 정보 앱 등 한눈에…정부·지자체 정보 앱도 확인 가능

[데이터넷] 원스토어는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불안이 늘어나는 가운데, 유용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고자 ‘신종 바이러스, 예방이 최우선’ 신규 섹션을 앱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코로나19 정보 앱을 신속하게 검색되도록 조치했다고 16일 밝혔다.

현재 원스토어 앱의 해당 섹션에 접속하면 ‘코로나맵-코로나알리미’, ‘코백-코로나100m 알리미’와 같은 예방 앱과 ‘똑닥’, ‘마스크 알리미’와 같이 마스크 정보 앱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다. 또한 행정안전부 ‘안전디딤돌’, 경상남도 도청에서 자체 개발한 ‘코로나19 경남’ 등 정부 및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정보 앱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원스토어는 이용자들이 찾는 앱을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코로나’ 키워드에 대한 검색을 별도로 제한하지 않고 다운로드를 권고하되, 부적절한 목적의 앱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 및 신속한 대응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재환 원스토어 대표는 “최근 코로나19 국면이 장기화되면서 다양한 관련 앱들이 등장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앱마켓으로서 공신력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들을 선별해 국민들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스토어는 모바일 게임 유저를 위한 ‘날마다 혜택체크’ 상시 프로그램을 통해 평일 5%, 주말 10%의 게임 할인 쿠폰과 원데이에는 1000게임 캐시를 제공하며, 캐시백, 시즌 이벤트,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