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컨설팅·LSD테크, 클라우드 기술 협력 MOU
상태바
오픈소스컨설팅·LSD테크, 클라우드 기술 협력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소스 기술·클라우드 인프라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 출시 예정
AI 데이터센터·클라우드 사업 활성화 위해 지속 협력 추진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왼쪽)와 김승욱 LSD테크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장용훈 오픈소스컨설팅 대표(왼쪽)와 김승욱 LSD테크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오픈소스컨설팅(대표 장용훈)은 엘에스디테크(LSDTech, 대표 김승욱)와 클라우드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오픈소스 기술 및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와 인프라까지 함께 제공하는 원스톱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공공, 금융, 통신 분야의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은 가상화, 클라우드 컨설팅, 컨테이너 기반 데브옵스 서비스 아키텍처 등 최신 오픈소스 기술에 대해 전문성을 가진 업체로, 오픈소스 기반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특히 ‘플레이스 클라우드(Playce Cloud)’라는 제품군을 통해 오픈스택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 쿠버네티스 기반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등 다양한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고객이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엘에스디테크는 고성능 서버·슈퍼컴퓨터 생산업체로 금융, 방송/통신, 인터넷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버를 제공하고 있다. 엘에스디테크는 최근 충청남도와 AI 데이터센터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본 사업을 위해 오픈소스컨설팅과 협력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가 보유한 기술적,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고민을 해결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에스디테크 김승욱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대응하기 위해 기술 업체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양사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