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지식산업센터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영통’ 눈길
상태바
수도권 지식산업센터 현대엔지니어링 ‘현대 테라타워 영통’ 눈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접근성 뛰어나고 경제·실용성 갖춰 기업체 ‘관심’
쾌속 광역 교통망 갖춘 5세대 지식산업캠퍼스 ‘현대 테라타워 영통’

[데이터넷] 강남 접근성이 뛰어난 수도권 내 지식산업센터가 기업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수도권에 자리 잡은 지식산업센터는 상대적으로 비싼 분양가나 임대료를 부담해야하는 서울의 지식산업세터 보다 경제적이다. 최근 1인 기업이나 소규모 형태의 업체가 많아지는 추세에 합리적으로 사무실을 장만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또한 같은 비용으로 보다 넓은 사무실 공간을 활용할 수 있어 경제성은 물론 실용성까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곳이라면 금상첨화다.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한 물류 센터 및 공장의 경우 생산된 제품을 빠르게 이동시켜야 하기 때문에 편리한 교통망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서울 강남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면 보다 비즈니스 활동이 수월하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실제로 이러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시장에서 해마다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2018년 9월 경기도 광명시의 ‘GIDC광명역’은 분양 한달 만에 완판됐다. 단지는 KTX광명역과 지하철 1호선 광명역이 가깝고 인근으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이 도로망이 잘 구축돼 강남권 접근성이 탁월하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어 지난해 6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공급된 ‘현대 프리미어 캠퍼스’도 분양 시작 3개월만에 완판을 기록했다. 단지 역시 서울 10분대, 강남까지 20분대로 도달이 가능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분양 당시 많은 관심을 샀다.

이처럼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수도권 지식산업센터가 연이어 흥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완판 바통을 이어갈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에 있어 화제다. 이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고 있는 ‘현대 테라타워 영통'이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지하철과 도로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비즈니스 활동으로 탁월한 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지하철 분당선 영통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인접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이 오는 2026년 개통 예정으로 향후 교통망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 인근에 있는 용인~서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강남권역을 물론 광역으로 이동도 수월해 많은 수요자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라이브오피스’, ‘업무형’, ‘드라이브인’ 등 3개 지식산업센터 상품으로 구성된다. ‘라이브오피스’는 지상 4층~지상 15층에, 소규모 기업 특화상품으로 조성되며, 다락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업무형’은 높은 층고(5.1m)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쾌적한 업무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저층부(지하 2층~지상 5층)에는 도어 투 도어(Door-to-Door) 시스템을 적용한 ‘드라이브인’ 지식산업센터로 조성해 효율적인 물류이동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 4.5톤 화물엘리베이터 2대와 하역장도 설치해 대형 물류작업도 편리하고, 주차도 법정대비 약 211%로 넉넉하게 제공한다.

각종 세제혜택 및 금융 혜택 제공 된다는 점도 눈에 띈다. 행정안전부가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의 세금 감면 혜택 기간을 2022년까지로 연장하면서 지방세 특례 제한법에 의거해 지식산업센터 최초 입주업체는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권 전매제한에 해당되지 않고, 분양금액의 최대 80%까지 저리로 대출도 가능해 기업체의 부담을 줄였다.

한편, 지하 2층~지상 15층, 3개 동, 연면적 약 9만6,946㎡ 규모로 지어지는 ‘현대 테라타워 영통’은 지원시설인 기숙사와 상업시설이 같이 조성된다. 일반형과 다락형 등으로 구성된 기숙사는 총 310실중 298실을 전용 24㎡ 이하의 소형 면적으로 구성했다.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을 확보하기 위해 단지 내 4층에는 옥상정원 등의 휴게공간과 피트니스실 등도 마련된다.

지하 2층~지상 1층에는 상업시설인 `브루클린381`이 들어선다. 뉴트로 콘셉트를 위해 공장형 카페와 키즈카페 등 탁월한 집객력을 갖춘 앵커시설 도입을 추진 중이며, 뉴욕 브루클린의 상환경 특화도 적용한다. ‘현대 테라타워 영통’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