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고객센터 ‘재택근무’ 단행…VPN∙보안 기술 적용
상태바
위메프, 고객센터 ‘재택근무’ 단행…VPN∙보안 기술 적용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N 서버 증설·이중화 구성 등 원격접속 환경 강화…본사·협력사 근무자 모두 대상
보안시스템 설치 지원·망분리 시스템 접속 등 재택근무 환경 마련

[데이터넷]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위메프는 고객센터 근무자들이 출퇴근하지 않고 집에서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재택근무를 실시한닥 밝혔다. 이는 본사뿐 아니라 협력사 직원도 대상이다.

위메프는 지난달부터 준비해온 고객센터 원격근무 환경 구축을 완료, 18일부터 자사와 협력사 고객센터 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시행할 계획이다. 위메프는 고객센터 협력사와 긴밀한 공조를 진행해 가상사설망(VPN) 서버 증설, 이중화 구성 등 원격접속 환경을 강화해 근무자들의 재택근무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이 밖에 추가인증 적용, 원격접속 PC에 백신 등 보안시스템 설치 지원, 사무실 환경과 동일한 망분리 시스템 접속 등 재택근무를 위한 환경을 마련했다.

위메프는 최종 점검을 진행, 18일부터 필수인력을 제외한 인원의 재택근무를 바로 시행할 계획이다. 600명에 달하는 고객센터 근무자 가운데 70%가량이 그 대상이다.

위메프 고객만족실 문관석 이사는 “고객센터 근무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난달부터 협력사 직원을 포함한 재택근무를 준비했다”며 “재택근무 체제에서도 1대 1 문의, 콜백, 챗봇, 채팅상담을 통해 고객 응대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는 4주째 재택근무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프 임직원 1800명 가운데 재택근무 비중은 90% 이상이다. 또 인재 충원 과정에서 지원자의 동의를 얻어 전화 및 화상면접을 진행하는 등 ‘언택트’ 프로세스 또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