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그룹 IT 교육 허브 ‘DT 아카데미’ 출범
상태바
CJ올리브네트웍스, 그룹 IT 교육 허브 ‘DT 아카데미’ 출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그룹 전 임직원 대상 AI·빅데이터 등 IT 소양·DT 역량 확보 교육
2020년 혁신성장 위한 계열사별 DT 경쟁 역량 확보에 집중

[데이터넷] CJ올리브네트웍스(대표 차인혁)는 CJ그룹 전 계열사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일환으로 ‘DT 아카데미(DT Academy)’를 출범했다고 16일 밝혔다.

DT 아카데미는 신기술을 배우거나 현재 기술 수준을 향상시킴으로써 혁신적인 성과를 견인하는 인적자원개발 조직이자 교육 허브(Hub)로, 구성원들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자기 주도적 성장을 지원하고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정기적으로 임직원들을 위해 IT 교육을 제공해왔으나, CJ그룹 전 계열사의 DT 역량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DT 아카데미를 만들고, 교육 대상을 그룹 전체 임직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이에 CJ올리브네트웍스는 ‘미래를 위한 디지털 혁신’이라는 올해 회사 경영방침과 더불어 그룹의 경영방침인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DT 경쟁 역량을 확보하는 데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CJ그룹의 전 계열사 임직원들이 사용하는 상시 학습 플랫폼 ‘CJ 캠퍼스(CJ Campus)’를 통해 마이크로 러닝(5분 이내의 짧은 학습 콘텐츠)과 온라인 강의(MOOC)를 활성화시키고, 데이터 기반 학습 분석을 통해 개인의 관심사와 직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CJ그룹 전 임직원들은 CJ 캠퍼스 내 DT 아카데미를 통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의 IT 강의를 들을 수 있으며, 유료 전문가 과정 커리큘럼 비용은 회사가 지원한다.

DT 아카데미는 IT 교육뿐만 아니라 DT를 위한 젊은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리더십 육성 체계를 개편하고, 각 계열사별 DT 역량 강화를 위한 진단 및 컨설팅도 수행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향후 자체적인 교육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사내 스튜디오와 온라인 세미나 시스템인 웨비나(Webinar) 강의장 구축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시 교육 인프라를 구성하고, 자체 화상 채팅 시스템, 유튜브 스트리밍 방송 등 DT 기술을 적극 활용해 실시간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이영상 DT 아카데미 부장은 “CJ올리브네트웍스 구성원뿐 아니라 그룹 임직원들도 DT 교육에 대한 니즈가 높아, DT 아카데미를 통해 그룹 DT 교육의 허브 역할을 하고자 한다”며 “CJ그룹 임직원들 모두가 IT 기본 소양을 갖추고 DT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