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가천대에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학습 플랫폼 제공
상태바
NBP, 가천대에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학습 플랫폼 제공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3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수 동시 접속한 상황서 실시간 동영상 강의 수강에 유연한 시스템 구축

[데이터넷]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은 자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한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를 가천대학교(총장 이길여)에 제공, 학생들의 원활한 온라인 학습을 지원키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개강을 이달 30일까지 연기한 가천대학교는 코로나19가 더 확산될 상황에 맞춰 실시간 및 동영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많은 학생들이 동시 접속해 대규모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경우 자체 물리 서버의 부하 문제 발생이 우려돼, 안정적인 온라인 강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LMS를 도입했다.

가천대가 도입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LMS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미디어 상품 중 하나인 VOD 스테이션(VOD Station)이 적용됐다. VOD 스테이션은 VOD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모든 기능들이 모여 있는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를 편리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연동 옵션이 적용돼 대용량 트래픽이 발생해도 학생들에게 끊김 없이 영상 강의를 제공할 수 있다.

가천대학교 전산정보원 이영호 원장은 “컨설팅부터 실제 구축까지 전문가들의 밀도 높은 자문과 지원을 받았다”며, “유연한 확장이 가능한 클라우드 덕분에 학생들이 대규모로 접속하더라도 장애 없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BP 임태건 상무는 “하루가 다르게 기술이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교육 서비스도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다”며, “비상 상황에도 학생들의 학습권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미디어 상품을 활용한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