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릭스, AI 민원 상담 시스템 ‘뚜봇’에 코로나19 대응 서비스 구축
상태바
아이브릭스, AI 민원 상담 시스템 ‘뚜봇’에 코로나19 대응 서비스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2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코로나19 비상 사태에 적극적인 민원 소통 창구 역할 기대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반 자연어 처리 전문 기업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 시민들에게 대구광역시 AI 민원상담 시스템(이하 뚜봇)을 통해 코로나19 관련 종합 정보를 지난 4일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재난 상황 속에서 정제되지 않는 정보가 넘쳐나는 지금,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가 필요한 대구시민들을 위해 아이브릭스는 뚜봇에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추가한 공익 서비스를 제공해 손쉽게 관련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대구 시민들이 코로나19로 극도의 불안감을 느끼는 상황에서 뚜봇은 감염증 관련 최신 소식 및 정보(▲대구 선별진료소 안내 ▲일일 현황 ▲확진자 이동 동선 ▲행동수칙 ▲피해 지원 안내)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힘내라 대구 응원릴레이’ 사이트를 연동해 전국민이 응원하고 희망을 얘기하는 소통의 창구로써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더불어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연계하여 전 국민이 수시로 종합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채종현 아이브릭스 대표는 “코로나19 관련 문의로 업무에 마비를 겪고 있는 대구시 담당자들과 일상생활에 큰 고통을 받고 있는 대구 시민들에게 아이브릭스가 가진 기술이 힘을 보탤 수 있길 바란다”며 “코로나19 극복과 확산 방지를 위해 범국민적 노력에 동참해 하루빨리 이 상황을 극복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