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츠카드, 클래식 스트리밍 월정 요금제 출시
상태바
아티스츠카드, 클래식 스트리밍 월정 요금제 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 3900원에 무광고·무손실 음원 감상 가능…프리미엄 요금제도 출시 예정
자체 데이터관리시스템 이용한 투명하고 합리적인 글로벌 음원 유통 시스템 구축 계획

[데이터넷] 음악 데이터 전문 스타트업 아티스츠카드(대표 정연승)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글로벌 클래식 음악 스트리밍 앱 ‘클래식매니저’의 월정 요금제를 출시하고, 본격 수익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클래식매니저’는 저작권이 만료된 클래식 음원을 무료,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앱 서비스로 출시 3년, 글로벌 진출 2년여 만에 다운로드 70만, 가입자 28만 명을 돌파하면서 독일의 아이다지오(IDAGIO)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회사 측은 지난 2년간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축적된 전 세계 이용자들의 리뷰 등을 통해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광고없이 더 많은 음원을 고음질로 듣고싶다’는 니즈가 있는 것을 확인하고 ‘라이트’와 ‘플러스’ 2가지 종류의 월정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플러스 요금제’는 월 3900원으로 무손실 음원까지 감상할 수 있고, 아이다지오, 스포티파이 등 해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현재 신규 가입 시 2개월 무료 사용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연내 대형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유명 음악가들의 최신 클래식 음반을 포함한 200만 곡 이상의 신규 라이선스 음원까지 무손실로 감상할 수 있는 ‘프리미엄 요금제’가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19년 11월 11일 출시한 매장음악 서비스 ‘뮤직포샵’을 기존 클래식매니저와 연동해 별도의 매장전용 요금제를 통해 뮤직포샵과 클래식매니저의 음원 모두를 저렴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함으로써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이 공연권료 부담 없이 쉽고 간편하게 매장 음악을 틀 수 있게 됐다.

정연승 아티스츠카드 대표는 “이 모든 서비스를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월정액으로 제공할 수 있는 비결은 자사가 보유한 저작권과 저작인접권 빅데이터, 그리고 데이터관리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유통 효율화가 가능했기 때문”이라며 “데이터관리시스템을 통해 아티스트와 리스너를 연결하는 유통 구조를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개선한 글로벌 음원 유통 시스템으로 확립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