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맞춤 메디컬 평판검색 서비스 ‘메디우스’ 정식 오픈
상태바
환자 맞춤 메디컬 평판검색 서비스 ‘메디우스’ 정식 오픈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1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의사-병원 간 메디컬 네트워크 제공…간편한 내원/건강관리 기능 탑재
코로나19 치료 전담/국민안심병원 조회 기능 탑재…대국민 응원 캠페인 진행도

[데이터넷] 블록체인 메디컬 SNS 플랫폼 ‘메디우스’가 환자 맞춤 메디컬 평판 검색 서비스를 3월 11일 정식 오픈한다. 이번에 정식 오픈한 메디우스 플랫폼은 메디컬 평판 검색, 메디컬 SNS, 메디일지, 서비스를 주요 기능으로 탑재하고 있다.

플랫폼 오픈과 함께 메디우스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정부에서 지정한 코로나19 치료 전담병원(코로나 바이러스 검사/치료 가능한 선별진료소)과 국민안심병원(코로나 환자와 일반 호흡기 진료 분리진료) 조회 기능을 추가로 탑재해 제공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힘내라, 대한민국! 고맙습니다, 의료진!’을 한 달 동안 진행한다. 메디우스 홈페이지에 코로나19로 애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면, 응원 메시지와 함께 대구지역 코로나 진료 현장에 보건용 마스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메디우스의 ‘메디컬 평판 검색’ 기능은 환자에게 맞는 병원과 의사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이다. 검색창에 질환명, 병원명, 병원명, 진료과명 등을 입력하면 병원과 의사에 대한 최신 정보 조회가 가능하며, ‘진료 접수가 빠름’, ‘자세한 진료 설명’ 등과 같은 평판 키워드 검색 기능으로 나에게 맞는 병원과 의사를 추천 받을 수 있다.

특히 평판 키워드는 환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해 겪은 경험, 즉 병원/의사의 긍정적인 특징(평판)을 바탕으로 검색 및 추천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기존 IT 기반 메디컬 서비스들이 제공하는 위치 기반 병원 검색, 별점 후기, 병원 광고 등과 큰 차별점이 있다.

또한, 메디우스는 환자-병원-의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해주는 ‘메디컬 SNS’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심 등록’, ‘친구 추가’ 기능으로 병원이나 의사를 지정하면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바로 받아볼 수 있으며, 향후 플랫폼 안에서 환자 간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 활동도 할 수 있다.

‘메디일지’ 서비스 병원 방문 후 받은 진료 영수증, 진단서, 소견서 혹은 건강검진 기록 등을 사진으로 찍어 올리기만 하면 자동으로 정보가 입력되어 편리하게 나의 내원 기록이나 건강정보 관리할 수 있다.

메디우스 서비스는 누구나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앞서 메디우스는 지난해 6월 기업용(B2B) 임직원 건강검진 베타 서비스를 론칭해 100여 곳의 병원 및 검진센터, 메디컬 서비스 기반의 IT 기업 등과 지속적인 제휴를 맺고 데이터를 구축해 오고 있다.

박보현 메디우스 대표는 “이번 메디우스 플랫폼 정식 오픈을 통해 환자 중심 의료 서비스 실현에 한 발짝 나아가게 됐다”며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힘든 시기이지만 메디우스가 제공하는 코로나 국민안심병원 조회, 병원 메디컬 평판 검색, 메디일지 등으로 많은 환자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