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식품’ 방송 시청 110% 증가
상태바
홈쇼핑모아, 모바일 홈쇼핑 ‘식품’ 방송 시청 110% 증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야외 활동 자제 영향…모바일 홈쇼핑 황금시간대 구매량도 약 2배 증가

[데이터넷]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김성국)가 발행한 ‘모아리포트 3월호 특별판-코로나가 바꾼 모바일 홈쇼핑편’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식품 카테고리 방송 시청 수가 작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월 한 달간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모바일 방송 시청 수는 392만 건으로 작년 동기 대비 52% 증가했다. 이중 ‘식품/건강’의 방송시청 수는 작년 동기 대비 110% 증가하며 전체 카테고리 중 시청이 가장 크게 증가한 카테고리로 집계됐다.

이어 생활/주방(97.3%), 패션/잡화(52.5%), 화장품/미용(46.4%), 가전/디지털(11.6%) 순으로 방송 시청이 증가했고, 여행/레저만 29.6% 하락했다.

‘식품/건강’ 카테고리의 상품 구매도 크게 증가했다. 지난달 식품/건강 카테고리 구매량은 작년 동기 대비 82.6% 증가했고, ‘마스크’와 ‘손 소독제’로 수요가 급증한 ‘생활/주방’ 역시 75%로 구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그밖에 패션잡화(45.7%), 가전/디지털(19.8%), 화장품/미용(15.4%) 카테고리의 상품도 작년 동기 대비 구매가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야외 활동을 자제하면서 홈쇼핑 시청 시간에도 변화가 있었다. 모바일 홈쇼핑 황금시간대인 오후 10시부터 11시 사이 구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95% 증가했고, 황금시간대 대비 구매율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구매량도 평균 72.5% 증가했다.

버즈니 모아리포트팀 천재화 팀장은 “2월은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고 외식을 자제하면서 식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다”며 “특히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과 과일 및 건강식품 등이 높은 판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한편, ‘모아리포트’는 버즈니가 모바일 홈쇼핑의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로, 현재는 리포트 형태로 매월 발행되고 있다. 이번 ‘모아리포트 2020년 3월호 특별판’은 버즈니 홈페이지에서 정기구독 후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