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제품·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클라우드 네이티브 가속
상태바
VM웨어, 제품·서비스 포트폴리오 확대…클라우드 네이티브 가속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1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M웨어 탄주 포트폴리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도입 가속화·최신 앱 수명주기 자동화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 네이티브 쿠버네티스 포함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데이터넷] VM웨어(VMware, CEO 팻 겔싱어)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적인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11일 발표했다.

기업이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의 효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현대적인 인프라가 필요하다. 오늘날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은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과정의 핵심으로 기업은 맞춤형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다.

효과적으로 경쟁하고 클라우드 환경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하는 과정에서 기업은 보안 및 운영 환경을 강화하는 동시에 소프트웨어를 신속하게 지원해야 하는 도전 과제에 직면한다.

우선 VM웨어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VM웨어 탄주(VMware Tanzu)’ 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해 탄주 쿠버네티스 그리드(Tanzu Kubernetes Grid)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런타임으로 고객이 선택한 인프라에서 멀티 클러스터 쿠버네티스 환경을 구축하고 구동하도록 지원하며, 데이터센터, 하이퍼스케일러(Hyperscaler), 서비스 프로바이더, 엣지를 포함한 모든 환경에서 일관적으로 쿠버네티스를 구동하도록 지원한다.

자동화된 하이브리드 플랫폼인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 4 위드 탄주(VMware Cloud Foundation 4 with Tanzu)’는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 전반에서 내재적 보안, 수명주기 관리를 지원하는 동시에 가상머신 및 컨테이너 기반 애플리케이션의 일관된 관리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IT 운영 팀과 개발자 간 격차를 해소할 플랫폼으로 개발자가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 및 업데이트하도록 지원하고 IT 운영 팀에는 제어 및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VM웨어는 개발자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VM웨어 v스피어 7(VMware vSphere 7)도 함께 발표했다. VM웨어 v스피어 7은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소프트웨어 스택을 제공해 개발자 및 운영자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보안, 안정성, 거버넌스에 대한 혁신 시간을 단축시키며, 기존 엔터프라이즈 인프라에 대한 비용을 절감하도록 한다.

개발자는 인프라에 대한 셀프 서비스 액세스와 추가적인 생산성 기능을 통해 인프라 관리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IT 운영 팀은 신규 애플리케이션에 초점을 둔 관리, 간소화된 라이프사이클 관리가 가능해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에지 환경 전반에서 일관된 운영을 위한 통합 플랫폼의 이점을 확인할 수 있다.

팻 겔싱어(Pat Gelsinger) VM웨어 CEO는 “VM웨어는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종합적인 포트폴리오를 발표하고 고객의 혁신 속도를 가속화한다”며, “VM웨어는 개발자가 모든 클라우드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쿠버네티스 도입 장벽을 제거하며, IT 관리자가 현대적인 애플리케이션 지원에 필요한 기술을 혁신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