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상태바
솔트룩스,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개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1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10팀 선정 … 총 상금 3000만원
최대 100억원 투자 유치 기회 부여

[데이터넷]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스타트업 공모전 ‘스타트업 워즈: 에피소트1(STARTUP WARS: EPISODE 1)’을 개최한다.

스타트업워즈는 AI 분야 혁신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해 AI 산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본선 진출팀 중 최종 10팀을 선정하여 총 상금 3000만원은 물론 최대 100억원의 투자 유치 기회를 부여한다. 스틱벤처스, 한국투자증권, 현대기술투자, KT인베스트먼트, 비즈앤테크컨설팅, 경동인베스트, 더웰스인베스트먼트, 인라이트벤처스가 주관으로 참여해 옥석을 가리는데 힘을 싣는다.   

상금과 투자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다. 솔트룩스가 보유한 자연언어처리, 음성인식, 음성합성, 이미지 인식, 챗봇 등 AI/빅데이터 기술과 고성능 서버, 데이터 등 스타트업들이 꼭 필요로 하는 실질적인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또한 협력 사업 추진 시 국내외 홍보 및 공동 마케팅, 솔트룩스 최신 인공지능 기술 전수, 공동 사업 및 고객 개발, 프로젝트 업무공간 제공 등 스타트업의 육성과 상생을 위한 지원도 아낌없이 제공된다.

참가 대상은 AI 및 빅데이터를 연구하는 스타트업, AI 및 빅데이터 관련 기술을 활용하거나 필요로 하는 사업에 도전하는 스타트업, 그리고 솔트룩스 및 국내 대표적 VC로부터의 투자유치 및 사업협력 의지가 있는 스타트업이며, 기존에 없던 혁신적인 서비스 또는 기술이 있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발 절차는 1차 서류 심사를 시작으로, 2차 발표 평가를 통해 우수팀 10개 팀을 선정하고, 최종 결선은 오는 4월 28일로 예정된 업계 최대 지식 컨퍼런스인 ‘SAC(Saltlux Annual Conference) 2020’에서 데모데이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