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호텔 취업 커리큘럼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 호텔 취업 커리큘럼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의 취업 희망 1순위인 특급 호텔 취업을 위한 커리큘럼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현전은 실무역량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전문 셰프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조리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조리 전문학교로, 호텔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조리기능장, 스타셰프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조리 수업을 담당하고 있다. 한식·일식·중식·양식 각 분야 최고의 조리기능장 교수진들이 조리의 기초 단계에서부터 심화단계까지 세밀하게 교육하고 있다. 또한 두바이 7성급 호텔 전 총괄 수석 주방장 에드워드 권, TV스타 셰프 최현석이 학생들에게 필드 노하우를 전수하며 현장감 넘치는 조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실습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고급 실습실 및 실습도구들을 활용해 실기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급 호텔 현장실습’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교내에서 조리 역량을 쌓은 서현전 호텔조리전공 학생들은 학교와 MOU를 체결한 조리 관련 기업에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에 학생들은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등에서 예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차별화된 실무역량 및 현장감각을 강화할 수 있다. 실제 해당 전공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 취업을 위해 ‘해외인턴십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두바이 7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 미국 힐튼 호텔, 하얏트 호텔 등과 같은 세계 체인 체인호텔과 MOU를 맺었으며, 이에 학생들은 해외 호텔에서 예비 글로벌 셰프로 활동을 하며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이외에도 서현전은 ‘무료 실무 자격증’ 특강을 진행해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0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