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윈, ‘비냉각형 적외선 열영상 센서’ 본격 양산
상태바
트루윈, ‘비냉각형 적외선 열영상 센서’ 본격 양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센서 전문 기업 트루윈(대표 남용현)은 개발한 ‘비냉각형 적외선 열영상 센서’를 나노종합기술원과 연계해 양산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화는 최첨단 IoT센서 인프라와 기술 활용 제품개발 및 소량생산 지원, 대전광역시 지원사업을 통해 추진됐다.

트루윈이 개발한 ‘비냉각형 적외선 열영상센서’는 모든 물체에서 복사되는 적외선 영역 중 인체감지에 유리한 원적외선을 검출해 실시간 온도영상을 구현할 수 있는 센서다. 특히 기존의 광자형 센서보다 가격 측면에서 우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형화가 가능하단 장점이 있어 IoT 서비스 시장에서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또한 트루윈의 ‘비냉각형 적외선 열영상센서’는 기존 반도체 제조공정(CMOS)에 적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기존 시중의 센서는 미국 등 선진국에서 사용하는 금속 산화물계 감지물질에 부적합해 사용할 수 없었으나 이번에 개발된 센서는 기존 반도체 공정에도 활용이 가능하며 높은 수율을 보여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트루윈 남용현 대표는 “대전광역시의 첨단센서 산업육성 의지와 나노종합기술원의 전폭적 지원으로 이번 제품개발 및 사업화가 가능하였다”며 “앞으로 중화소 적외선 센서 개발도 기술원과 추진하여 민수용 적외선 열영상센서 시장에서 글로벌 센서기업으로 성장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트루윈은 늘어나는 적외선 열영상 센서 부품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투자 유치를 결정했다. 회사는 확보한 자금으로 늘어나고 있는 수요에 대응해 기존 자동차용뿐 아니라 적외선 열영상 센서 등 일반 산업용 센서 부품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공격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