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AI,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홈’에 음성기술 적용
상태바
셀바스AI,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홈’에 음성기술 적용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스 커머스용 AI 스피커에 음성인식·음성합성 기술 도입…사용자 발화 명확하게 인식
AI 스피커 샬롯홈
AI 스피커 샬롯홈

[데이터넷] 인공지능 전문기업 셀바스AI(대표 곽민철)는 자사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기술을 롯데쇼핑 인공지능(AI) 스피커 ‘샬롯홈’에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쇼핑 AI 스피커 샬롯홈은 일반 AI 스피커와는 달리 디스플레이 기능이 접목됐으며,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슈퍼, 롯데리아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음성으로 대화하며 주문할 수 있는 보이스 커머스용 AI 스피커이다.

샬롯홈에 적용된 셀바스AI의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기술은 샬롯홈의 모든 기능에 활용이 가능하다. 셀바스AI의 음성인식 기술을 통해 샬롯홈을 실행시키기 위한 보이스 트리거(음성 명령)를 시작으로, 오늘 일정과 뉴스 등 생활에 필요한 정보뿐만 아니라 쇼핑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음성으로 검색이 가능하다.

특히 셀바스AI의 음성인식 기술은 중첩되는 소리에도 사용자의 발화를 명확하게 인식하는 강점을 갖고 있다.

또한 샬롯홈에 적용된 음성합성음은 사용자들이 낯설지 않고 친숙하게 AI 스피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롯데만의 브랜드 보이스로 새롭게 개발됐으며, 셀바스AI의 음성합성 기술 노하우를 기반으로 쇼핑부터 일정관리, 검색까지 다양한 기능에 맞춰 자연스러운 합성음이 출력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

곽민철 셀바스AI 대표이사는 “유저 인터페이스(UI)가 터치에서 보이스로 이동하고 있는 시점에서 셀바스 AI의 음성인식 및 음성합성 솔루션이 이번 샬롯홈에 적용돼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말하는 대로 쉽게 쇼핑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온 만큼 셀바스AI의 음성기술이 커머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