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소니와 IoT 에지 솔루션용 개발 보드 글로벌 공급 계약
상태바
마우저, 소니와 IoT 에지 솔루션용 개발 보드 글로벌 공급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최신 반도체 및 전자부품 유통기업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소니와 계약을 체결하고 엣지 컴퓨팅 솔루션에 필요한 스프레센스(Spresense) 개발 보드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마우저가 공급하는 스프레센스 고성능 개발 보드를 사용하면 물류, 로봇공학, 인공지능(AI), 오디오, 사물인터넷(IoT) 등 광범위한 실행 영역에 필요한 솔루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소니 스프레센스 메인 보드는 GPS 기능을 갖추고 강력한 소니의 멀티코어 CXD560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기반으로 작동한다. 아두이노와 호환되는 개발 보드로, 소형이지만 단독형 장치 또는 확장 보드와 함께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메인 보드는 고성능 드론, 타임랩스 카메라, 스마트 스피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확장 보드는 아두이노-우노(Arduino Uno)와 호환되는 헤더,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추가 USB 포트, 3.5mm 헤드폰 잭 등 추가 기능과 메인 보드에 대한 하드웨어 연결 성능을 제공한다.

스프레센스 카메라 보드에는 소형의 고해상도 5메가픽셀 카메라가 포함돼 메인 보드의 기능을 확장한다. 이 카메라 보드는 소니의 ISX012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며, 보드에 내장된 엔코더는 JPEG, RAW, Y/C, RGB 형식의 데이터를 지원한다. 카메라 보드에 메인 보드의 AI 기능들을 결합하면 IoT 장치에서 첨단 비전 기능이 제공된다.

한편 마우저는 신속하게 최신 제품을 공급하고 신기술을 제공하는 데 집중해 고객이 제품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800곳 이상의 반도체 및 전자부품 제조사들이 마우저를 통해 제품들을 전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