덱스코 신임 대표로 김석진 전 후오비코리아 상무 영입
상태바
덱스코 신임 대표로 김석진 전 후오비코리아 상무 영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한국디지털거래소가 운영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덱스코(DEXKO)’는 신임 대표이사로 김석진 전 후오비코리아 상무를 영입했다.

김석진 대표는 키움증권과 리딩투자증권을 거쳐 2017년 12월 후오비코리아에 합류한 이후 거래소 운영본부장, 거래소 신사업기획본부장 등 주요 보직을 거쳐 상무를 역임한 금융전문가다.

대표는 국내외 거래소 비즈니스 강화 및 블록체인 비즈니스를 확장해 비즈니스 수익성과 성장성에 집중할 미래 포트폴리오 구성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한 해외 주요 암호화폐 기업들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과 신성장 동력 발굴에도 나설 방침이다.

이외에도 재무 건전성을 높이기 위해 55.28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올 4월 말까지 자본금을 90.78억으로 증자할 계획이다.

대표는“덱스코의 리브랜딩을 준비하면서 시스템 고도화, 신규 서비스 론칭, 글로벌 파트너쉽 강화 등 글로벌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사업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파트너십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해 새로운 기회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한국디지털거래소는 2018년 3월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덱스코를 운영 중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 따라 인재 채용도 확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