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남미퍼시픽무역과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이에이트, 남미퍼시픽무역과 총판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5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목 분야 투자 활발해 시뮬레이션 SW 성장성 높아…동남아·중국 등 다양한 해외 시장 진출 기대

[데이터넷]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남아메리카 지역 수출 전문 기업인 남미퍼시픽무역과 남아메리카 지역 진출을 위한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독자 기술로 개발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엔플로우(NFLOW)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이트의 주력 상품 엔플로우는 3D 기반의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로, 유체 해석이 필요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윈 기반의 시뮬레이션에도 적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남아메리카 시장은 SOC 등 토목 분야에서 투자가 활발한 지역으로, 이에이트는 해당 지역에서 댐, 교량, 도로 등 대규모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적극적으로 시장 진출을 준비한 바 있으며, 본 협약 체결을 통해 해당 시장 진출 가능성을 한층 더 높이게 됐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유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의 경우 범용성이 높기 때문에 제품 자체의 경쟁력만 확보되면 충분히 해외 진출이 가능한 제품이다”며 “엔플로우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제품으로, 대규모 유체 시뮬레이션이 가능하고 사용 방법이 간편하여 남아메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 수출이 가능하다. 따라서 본 협약 체결로 남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함과 동시에 동남아시아, 중국 등 다양한 해외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