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4월 30일까지 콜센터 솔루션 라이선스 무상 지원
상태바
NHN, 4월 30일까지 콜센터 솔루션 라이선스 무상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PC서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 대응…재택근무에도 적합한 콜 상담 솔루션으로 각광

[데이터넷] NHN(대표 정우진)은 재택근무가 가능한 콜센터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의 라이선스 사용료를 4월 30일까지 무상 지원한다고 밝혔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NHN의 통합 클라우드 ‘토스트’ 인프라를 통해 제공되는 고객센터 콜 상담 솔루션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재택 및 원격근무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기업들이 고객 상담 업무도 안심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무상 지원을 결정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발신비만으로 콜센터 운영이 가능하며, 토스트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초기 구축 및 운영 유지비용도 발생하지 않는다.

NHN은 2018년 11월 클라우드 모바일 콜센터 서비스인 ‘토스트 모바일 컨택’을 선보였다. 유선전화를 연결할 필요 없이, 모바일 및 PC 앱으로 콜센터를 구성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 문의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특히 재택근무에 적합한 고객센터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자택에서도 ‘토스트 모바일 컨택’이 제공하는 ▲통화 내역 저장과 관리 ▲녹취 및 콜백 ▲실시간 상담현황과 같은 다양한 통계를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신청은 ‘토스트 모바일 컨택’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사업자 인증 및 착신설정만 완료될 경우 빠르면 하루 만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NHN 측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센터 운영 기업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NHN은 코로나19 에 대응해 재택근무 시행을 고려하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클라우드 협업 플랫폼 ‘토스트 워크플레이스 두레이(TOAST Workplace Dooray!)’도 3개월간 무상 서비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