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유니타스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 글로벌 시장 바람몰이
상태바
에스티유니타스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 글로벌 시장 바람몰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5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를 통해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 교육 시장을 접수하며 정식 출시 전부터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전세계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인 자사의 문제풀이 앱 ‘커넥츠 Q&A’가 캐나다∙영국∙호주에 이어 미국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정식 출시도 전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커넥츠 Q&A’는 2월 중순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후 2월 23일 ▲캐나다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5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분야 1위 달성을 시작으로, 2월 26일에는 ▲영국 ▲호주까지 총 7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교육 앱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필리핀과 ▲남아공에 이어 지난 3일 ▲미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1위에 오르며 총 10개국 앱 차트 1위를 휩쓰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 성과는 에스티유니타스가 축적해온 에듀테크 기술력을 앞세워 미국 등 영미권 주요 국가들에서 높은 흥행 성적을 거둔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미국 시장은 전세계 앱 다운로드의 11%를 차지하는 동시에 소비자 지출이 가장 큰 국가로 글로벌의 중심이자 앱 마켓 성숙 시장으로 분류된다.

또한 글로벌 테스트 중 전체 CPI(Cost Per Install)가 미국 교육 앱 평균에 비해 약 12.5배 낮게 나타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 중 미국 시장은 평균 대비 약 27배에 달하는 효율을 기록하며 고객 니즈에 부응함과 동시에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에스티유니타스는 글로벌 교육 앱을 목표로 미국 시장을 테스트베드로 삼아 2019년 초 ‘커넥츠 Q&A’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다양한 실험을 지속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거듭해왔고, 올 2월 중순 글로벌 베타 버전을 선보인지 약 3주 만에 이 같은 기록을 세웠다.

에스티유니타스는 오는 3월 15일부터 18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SXSW(South by Southwest) 트레이드 쇼에서 ‘커넥츠 Q&A’를 글로벌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SXSW는 1987년부터 매년 3월 열리는 행사로 트위터, 인스타그램, 핀터레스트 등 전세계 수억 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모바일 서비스가 최초로 공개된 행사로 유명하다.

에스티유니타스 윤성혁 대표는 “커넥츠 Q&A는 기술 혁신을 통해 1% 소수만이 누리던 지식을 나머지 99%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지식 플랫폼이자 ‘돈이 없어도 공부를 할 수 있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자’는 기업 가치를 실현하는 에듀테크 서비스”라며 “글로벌 기업들이 각축을 벌이는 미국 시장에서 성과를 내면서 올 3월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전세계를 선도하는 명실상부 최고의 에듀테크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