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산업진흥원, ‘2020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데이터산업진흥원, ‘2020 데이터 청년 캠퍼스 운영기관’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5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데이터 청년인재 운영기관 10개 대학 선정 예정…3월 말까지 접수 가능

[데이터넷]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민기영)은 2020년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및 일자리 연계’ 사업에 참여할 운영기관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및 일자리 연계’는 대학졸업 예정자 등 청년을 대상으로 실무중심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운영해 기업 현장의 빅데이터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하고, 일자리 연계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빅데이터 청년인재 양성 운영기관은 ▲(빅)데이터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교육생 모집·홍보 ▲교육생 선발 및 관리 ▲사업결과 보고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난해는 경기대, 경희대, 고려대, 동국대, 명지대, 세종대, 연세대 등 수도권 7개 대학과 경남대, 부산대, 전북대, 한림대 등 비수도권 4개 대학이 선정돼 각 대학별로 특화된 빅데이터 전문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총 12주 동안 진행된 교육 프로그램은 현업 중심의 빅데이터 이론·실습 교육,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 등으로 운영됐으며, 최종적으로 600명이 과정을 수료했다.

신청 자격은 고등교육법 제2조의 대학 등(부설기관 포함)이며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결과’에서 자율개선대학, 역량강화대학 유형으로 분류된 기관으로 1개반 30여명의 교육생이 빅데이터 이론·실습 등 교육이 가능해야 한다.

올해 교육 일정은 7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확산 추이 및 대응 지침에 따라 사업 일정 등은 조정될 수 있다. 운영대학 신청을 원하는 대학은 3월 30일까지 우편, 방문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산업지원실 인재양성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