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IP65 엔클로저 기반 서버 출시…아웃도어 엣지 시스템
상태바
슈퍼마이크로, IP65 엔클로저 기반 서버 출시…아웃도어 엣지 시스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셀타워용 폼팩터에 x86 플랫폼 활용한 러기다이즈드 서버…5G RAN·엣지서 데이터센터급 성능 구현

[데이터넷] 슈퍼마이크로는 5G RAN, 인공지능(AI) 추론 및 기타 인텔리전트 엣지 중심 애플리케이션용 아웃도어 엣지 시스템(Outdoor Edge System)인 IP65 엔클로저 기반 서버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버는 인텔 제온 D 프로세서 및 2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다양한 구성 옵션을 지원한다. 가혹한 야외 환경에도 적합하며,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분산 하드웨어를 선호하는 업계 추세를 반영한다.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시스템은 기존 CPU 연산 이외에 최신 FPGA 및 GPU 가속을 위한 PCI-E 슬롯 3개를 지원해 확장성도 풍부하다. 이는 GPU 카드를 통한 강력한 실시간 엣지 AI 추론, 5G RAN 소프트웨어 지원 및 FPGA 가속 카드와의 사이트 간 개방형 표준 통신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러한 러기다이즈드 서버는 SSD, M.2, EDSFF 저장 장치들을 지원하므로, 지역 거점별 디지털미디어 캐싱에 사용하거나 영상 보안 및 기타 민감한 정보 저장에 활용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의 빌딩 블록 솔루션에 기반한 이러한 5G 시스템은 다양한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조합해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은 자체 솔루션에 맞춰 데이터센터 원격 관리를 인텔리전트 엣지까지 푸시할 수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쿠버네티스(Kubernetes)와 같은 인기 있는 가상화 및 최적화된 컨테이너 소프트웨어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이러한 상호작용을 효율적으로 촉진시키며, 엣지용 NGC-레디(Nvidia GPU Cloud, NGC-Ready for Edge) 인증을 획득한 다수의 서버를 통해 퍼블릭 및 프라이빗 네트워크에 AI 성능을 확장한다.

이 견고한 서버들은 2019년에 출시된 E403-9P-FN2T 및 1019P-FHN2T 와 함께 슈퍼마이크로의 광범위한 5G 및 엣지 컴퓨팅 포트폴리오에 추가되고, 멀티 노드 빅트윈(BigTwin), 고밀도 슈퍼블레이드→ (SuperBlade→) 및 마이크로블레이드(MicroBlade)와 같은 데이터센터용 고성능 제품을 보완해 가상화된 5G 네트워크 코어를 지원한다.

슈퍼마이크로는 비 전매특허 하드웨어 플랫폼 및 표준화된 시스템 인터페이스를 추구하는 업계 추세를 따르고 있다. O-RAN 얼라이언스의 회원인 슈퍼마이크로는 4G에서 5G 네트워크로의 진화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픈 5G RAN 아키텍처 활성화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슈퍼마이크로는 O-RAN 얼라이언스에 가입한 후 선도적인 여러 통신업체 및 소프트웨어 스택 공급업체들과 레퍼런스 솔루션을 개발해왔다. 이 소형의 폴 장착형 솔루션은 실제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적응형 5G 네트워크의 신속한 구축을 지원한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 겸 사장은 “새 제품은 가혹한 야외 환경에서의 사용에 맞춰 쉽게 구성할 수 있는 슈퍼서버로, 데이터센터와 통신사업자에게 독보적인 새로운 배치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총소유비용(TCO)을 줄이면서 고성능의 효율적인 IT 솔루션을 제공하는 슈퍼마이크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