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앤컴퍼니, ‘리멤버 커뮤니티’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상태바
드라마앤컴퍼니, ‘리멤버 커뮤니티’ 오픈 베타 서비스 개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4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에 대한 고민·심도 있는 토론 오가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예정

[데이터넷] 국민 명함 앱 ‘리멤버’가 같은 직무 사람들끼리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인 ‘리멤버 커뮤니티’의 오픈 베타 서비스를 4일 시작했다.

사용자는 이곳에서 일과 관련된 고민을 나누거나 질문을 하고, 업계 이슈에 대해 토론할 수 있다. 가령 업무 중 궁금한 것이 생겼지만 회사에서는 물어볼 사람이 없거나, 혹은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나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과 나누고 싶을 때 리멤버 커뮤니티를 활용할 수 있다. 업계 소식을 공유하며 자신의 의견을 더하고, 다른 사람들과 토론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자신의 직무와 연관된 커뮤니티에만 가입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HR/인사 전문가 커뮤니티에는 기업 인사 담당자, 노무사 등 HR 유관 업무를 하는 사람만 참여할 수 있다.

나와 같은 일을 하거나 비슷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 있기 때문에 깊이 있는 소통을 할 수 있다. 수준 높은 소통을 위해 글 작성은 실명 혹은 자신의 직무와 연차 정보가 포함된 닉네임으로만 가능하다.

리멤버 커뮤니티는 300만 직장인이 쓰는 국내 최대 비즈니스 앱 리멤버를 기반으로 한다. 그만큼 나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리멤버는 지난해부터 1만여 명의 회원을 대상으로 30개의 커뮤니티를 개설해 시범 운영해 왔다. 이 과정에서 같은 직무 사람들끼리 소통하며 고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내는 사례도 여럿 나왔다.

한 회원은 “리멤버 커뮤니티는 나와 비슷한 업무를 하는 사람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이라며 “고민이나 궁금한 점이 있을 때 종종 글을 올려 힌트를 찾을 수 있었고, 몇몇 분들과는 실제로 만나 제휴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리멤버를 서비스하는 드라마앤컴퍼니의 최재호 대표는 “많은 직장인들이 회사라는 울타리를 넘어서 다양한 사람들과 일에 대한 소통을 하고 싶어 한다”며 “직장인 필수 앱인 리멤버를 기반으로 한 리멤버 커뮤니티는 이 같은 니즈를 채워줄 최적의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멤버는 베타 서비스 개시를 기념해 3월 내내 좋은 콘텐츠를 올린 회원에게 매일 주유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