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교육 확대로 전자문서 저변 넓힌다”
상태바
“무료 교육 확대로 전자문서 저변 넓힌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일 클립소프트 교육소장, 현업 종사자 능력 향상·즉각 현장 투입한 실무 인재 양성 앞장

[데이터넷] 클립소프트가 자사 솔루션 구매자뿐만 아니라 학생, 개발자 등 누구에게나 무료로 전자문서 솔루션 교육을 제공하면서 전자문서 저변 확대에 나섰다. 이를 통해 현업 종사자들의 역량 향상은 물론, 언제든 즉각 현장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종이 없는 ‘페이퍼리스(Paperless)’ 사회를 앞당기겠다는 각오다. 클립소프트 교육소를 총괄하고 있는 이현일 이사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봤다.

전자문서 솔루션 전문 기업 클립소프트가 솔루션 무료 교육을 한층 확대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주로 제품 구매 고객에게 유료로 제공되던 혜택을 과감히 무료화하고 전면 개방함으로써 전자문서 솔루션 이용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했기 때문이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해 채 2년여 정도밖에 되지 않았지만, 어느덧 입소문을 타고 교육장에 몰리는 인원도 늘고 있다. 개발자뿐만 아니라 학생, 제품 구매 희망자, 컨설팅 업체, 유지보수 업체 등 신청자 부류도 다양하다. 지난 한 해 동안 32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클립소프트에서 교육소장을 맡고 있는 이현일 전략사업부 이사는 “교육 수요가 늘어나 교육장을 확대 오픈하고, 커리큘럼도 기초과정 외 전문 기술과정도 오픈하면서 다양한 수요층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공공 시장 주도 기술력 보유

클립소프트의 교육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는 무료 교육이라는 점도 있지만, 클립소프트가 공공 리포팅 툴 시장을 주도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했다는 점이 더 크게 작용한다.

실제로 클립소프트는 지난해 초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무설치 리포팅 툴 ‘클립리포트’를 성공적으로 적용한데 이어 대법원, 우정사업본부, 산림청, 행정안전부 등이 발주한 HTML5 기반 무설치 리포팅 툴 구축 사업을 모두 수주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한 클립리포트는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공공 리포팅 툴 분야에서 최근 3년 연속 판매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여기에 지난 연말정산에서 단 하루 동안 1000만 건 이상의 리포팅 처리를 지원하면서 솔루션의 성능과 기술력도 검증받았다는 평가다.

개발·취업 기회 확대

리포팅은 서식을 만드는 것인 만큼 개발 환경에서는 다소 난이도가 낮은 편으로 여겨진다. 그러나 클립소프트는 단순한 개발이 저변 확대 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며, 서식 작업이 대량으로 발생하게 되면 취업 기회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교육은 매월 2회차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재비 등 일체의 비용 발생 없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틀간 편성된 교육 과정을 마치면 수강생마다 교육 수료증이 발급되며, 클립소프트 솔루션 이용 고객사 취업 시 교육 이수 확인도 가능하다.

이현일 이사는 “공공, 금융, 병원, 대학, 기업 등 약 3500여 곳에 전자문서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현업 종사자들의 능력 향상은 물론 준비생들을 즉각 현장 투입이 가능한 인재로서 거듭나도록 견인하는 것이 실무 교육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