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스디테크, 충청남도와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투자 협약 체결
상태바
엘에스디테크, 충청남도와 데이터센터 구축 사업 투자 협약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전용 고전력 IDC 사업 진출

[데이터넷] 엘에스디테크(대표 김승욱)는 충청남도(도시자 양승조)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구축사업에 대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엘에스디테크는 미션크리티컬 엔지니어링 및 이호스트아이씨티 등과 공동으로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구축에 참여해 충청남도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선도를 위한 도시 기반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지역인재를 우선 채용하고, 인공지능에 관련한 기업과 인력을 양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올해 9월부터 내포신도시첨단산업단지 산학협력부지에 구축되는 AI 전용 데이터센터는 약 4,000평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2,000평 규모다. 투자 규모는 2700억원이며 2022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승욱 엘에스디테크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인공지능 분야의 산업 생태계는 고성능 고전력 데이터센터를 요구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데이터센터 사업을 직접 추진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핵심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엘에스디테크는 충청남도가 IT 산업의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성공적인 데이터센터 구축 사례를 만들어 AI 전용 고전력 IDC 사업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