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티플랫폼·이노에버솔루션, 클라우드·SAP 부문 협력 강화
상태바
메타넷티플랫폼·이노에버솔루션, 클라우드·SAP 부문 협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3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사 강점 결합해 SAP 고객 대상으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신규 고객 발굴·유지보수·기술지원·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 협업

[데이터넷] 메타넷티플랫폼(사업대표 이건전)은 이노에버솔루션(대표 김낙경)과 클라우드 및 SAP 부문 협력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온프레미스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및 SAP S/4HANA 고객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입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 최적화 등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노에버솔루션은 SAP코리아의 골드 파트너로, 국내 최다 SAP 기술 인력을 지닌 비즈니스 솔루션 구축 및 컨설팅 부분 특화 전문기업이다.

재무적 물적 자산과 흐름을 관리하는 기업의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인 ERP는 방대하고 복잡한 시스템으로 인해 클라우드로의 이관이 쉽지 않다. SAP 또한 다운타임을 최소한으로 가져야 하는 고난이도의 구축 작업이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한 파트너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메타넷티플랫폼은 자사가 축적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전문 노하우와 이노에버솔루션의 풍부한 SAP 구축 경험 및 기술력을 결합해 SAP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신규 고객 발굴 ▲유지보수 및 기술지원 ▲마이그레이션 프로젝트 공동 수행 등 다방면에 걸친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

메타넷티플랫폼 이건전 대표는 “최적의 SAP 파트너인 ‘이노에버솔루션’과 함께 클라우드 이관을 고려 중인 SAP 고객들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메타넷티플랫폼은 앞으로도 유관 기관 및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의 성공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노에버솔루션 김낙경 대표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클라우드로의 이관을 고려하는 기존 SAP 고객뿐 아니라 새로 SAP ERP 도입을 원하는 고객에게도 차별화된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노에버솔루션은 메타넷티플랫폼과 함께 고객의 비즈니스 지속 성장을 위해 양사의 강점을 백분 발휘할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타넷티플랫폼은 애저를 국내에 공급하는 MS 골드 파트너로, 산업 및 비즈니스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엔드투엔드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