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랩스, 사모투자 플랫폼 ‘인베스테리’ 인수...핀테크 사업 강화
상태바
아바랩스, 사모투자 플랫폼 ‘인베스테리’ 인수...핀테크 사업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3.0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블록체인 기업 아바랩스(AVA Labs)가 사모투자 플랫폼 인베스테리(Investery)를 인수, 핀테크 사업 강화에 나섰다. 

아바랩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개인 자산 플랫폼에 대한 액세스와 개인 금융 자산의 발행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자체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인베스테리 존 우(John Wu) CEO와 리디아 치우(Lydia Chiu) 사업개발 이사가 합류해 아바랩스의 금융 및 핀테크 사업 확장에 힘을 보태게 된다. 

인베스테리는 투자자들이 대체 투자를 편리하게 할 수 있게 하는 민간 자본 투자 플랫폼이다. 투자자의 시장 리서치, 자산 관리 및 거래를 도우며 투자자가 하나의 앱에서 거래 인벤토리 및 포트폴리오 보유를 볼 수 있게 한다. 

아바랩스 에민 군 시러(Emin Gün Sirer) CEO는 “인베스테리 인수는 아바랩스의 금융 사업 확장을 도우며 디파이 분야의 잠재력을 실현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월스트릿과 디지털 자산 분야 모두에서 경력을 가진 멤버들의 합류로 인해 기존 금융과 디지털 자산의 갭을 좁히며 새로운 고객에게 다가가고 파트너십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베스테리 존 우 CEO는 “금융 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자산의 유동성을 높이고 새로운 자산 시장 발굴 및 글로벌 자산거래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하는 아바랩스의 비전에 전적으로 공감한다”고 전했다. 

한편 혁신적인 3세대 블록체인 아발란체(Avalanche)를 기반으로 한 아바 플랫폼은 다양한 맞춤형 블록체인과 디지털 자산을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의 플랫폼’이자 ‘자산의 플랫폼’으로 설계됐다. 아바랩스는 지난해 앤드리슨 호로위츠를 비롯한 폴리체인, 메타스테이블 등으로부터 600만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