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산업협회, ‘2020 전자문서산업 편람’ 발간
상태바
전자문서산업협회, ‘2020 전자문서산업 편람’ 발간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문서 개요·산업 통계·법 해설 등 다뤄…전자문서 기업·솔루션 소개도

[데이터넷] 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는 전자문서 및 전자문서 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비롯해 국내 전자문서 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주요 전문 기업의 솔루션과 서비스 등을 수록한 ‘2020 전자문서산업 편람’을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협회의 편람 발간은 창립 이래 네 번째다.

편람의 주요 내용은 ▲전자문서 및 전자문서산업에 대한 기본정보와 업무 프로세스에 따른 전자문서의 흐름과 각 프로세스별 대표적인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 생애주기 등을 다룬 ‘개요’ ▲전자문서산업의 산업규모와 성장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전자문서산업 통계 및 전자문서법의 적용범위와 효력에 관한 일반론, 관련 판례, Q&A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전자문서법 해설 등을 다룬 ‘통계 및 법 해설’ ▲전자문서 주요 솔루션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자문서 솔루션 맵, 전자문서 생애주기별 솔루션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생애주기별 전자문서 솔루션 표, 전자문서 전문기업과 주요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기업 및 솔루션을 소개하는 ‘솔루션 및 서비스 소개’로 구성된다.

또한 온라인으로 배포되는 디지털 자료인 만큼, 구독자의 편의를 최대한 제공하고자 화면 좌측에 별도의 목차 페이지가 나오도록 설정하고 다양한 방식의 바로가기 링크를 걸어두었으며, 일러두기 페이지에서는 바로가기 링크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편람이 전자문서 관련 솔루션, 서비스로 비즈니스 활동에 활용하고 있는 기업에게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료로, 전자문서 관련 솔루션, 서비스 등을 도입하고자 하는 고객에게는 유익한 지침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0 전자문서산업 편람’은 웹뷰어(ezPDF WebViewer)를 통해 전자문서로 제공되며, 협회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소개 정보는 추후 정기적으로 갱신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