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MSTR 2020’ 공개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MSTR 2020’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3.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리전스 에브리웨어 실현 위해 설계된 하이퍼인텔리전스로 제로클릭 가능한 통찰력 제공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하이퍼인텔리전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하이퍼인텔리전스

[데이터넷]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는 최신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 2020’을 2일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 플랫폼은 분석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제로클릭의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며, 기업 내 모든 사용자가 클라우드에 최적화된 개방형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에서 최신 분석을 경험할 수 있도록 수백 가지의 혁신적인 기능과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은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에 디자인 및 성능 향상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사용자가 업무에 매일 사용하는 웹사이트, 응용 프로그램 및 장치에 하이퍼인텔리전스로 제로 클릭의 통찰력을 전달한다.

하이퍼인텔리전스는 태블릿과 스마트폰 모두에서 작동하는 iOS 및 안드로이드용 앱으로 상황에 맞는 통찰력을 신속하게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하이퍼인텔리전스 카드에 동적 링크를 추가해 이제 사용자는 카드에서 관련 응용 프로그램으로 즉각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금융권의 대출 담당 직원은 하이퍼인텔리전스 카드를 통해 요청된 대출 신청을 승인하거나 의심스러운 신용 계정을 동결시킬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의 개방형 아키텍처는 엔터프라이즈 시맨틱 그래프(Enterprise Semantic Graph)를 활용해 신뢰할 수 있고 관리되는 데이터 및 멀티 플랫폼 유연성으로 클라우드 전체에 배포할 수 있는 개방형 API 계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플랫폼은 안전한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대규모로 배포할 수 있게 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은 새로운 대화형 디자인, 복잡한 데이터 표현을 위한 복합 그리드, 맵핑 시각화를 위한 사용자 지정의 지형, 고성능 제공을 위한 시각화 대시보드 도씨에(Dossier)와 도씨에를 연결하는 새로운 자유 형식 캔버스를 도입해 기존 버전의 도씨에 기능을 향상시켰다. 완벽한 셀프 서비스 저작 기능을 통해 분석 사용자는 조직의 고유한 데이터 및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 적합한 시각적으로 뛰어난 도씨에, 하이퍼인텔리전스 카드,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다.

주피터 및 알스튜디오에 대한 두 개의 새로운 커넥터가 포함돼 사용자가 R 및 파이선(Python)을 사용해 신뢰할 수 있고 관리되는 데이터를 예측 분석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다. 또한 17개의 새로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지원을 포함한 데이터 소스 연결 기능이 크게 향상됐다.

임베드 SDK를 사용해 개발자는 웹 애플리케이션 내에 도씨에를 쉽게 임베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API에 대한 수많은 성능 최적화 및 기능 향상을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향상된 기능, 커넥터 등을 통해 개발자는 다양한 플랫폼 SDK,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 및 REST API를 사용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을 웹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확장, 통합 및 임베드할 수 있다.

아울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여러 가지 향상된 기능을 제공해 관리자는 AWS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플랫폼을 단 몇 분 만에 쉽게 배포할 수 있다. 이 배포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및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라이브러리 모두에 대해 앱컨피그(AppConfig)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인튠을 지원하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실시간 원격 측정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플랫폼 분석의 향상된 기능을 제공한다.

팀랭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우리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20이 모든 사용자에게 엔터프라이즈 분석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면서 “최신 플랫폼으로 이제 사용자는 업무에 매일 사용하는 도구 및 데이터 소스에 개방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분석을 경험할 수 있으며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