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SMB솔루션, 비보텍 AI 얼굴인식 IP 카메라 ‘페이스미’ 공급
상태바
한성SMB솔루션, 비보텍 AI 얼굴인식 IP 카메라 ‘페이스미’ 공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8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안면인식 엔진·네트워크 카메라 통합…얼굴 정밀 인식해 동선 추적도 가능

[데이터넷] 비보텍(VivoTek) 한국 총판 한성SMB솔루션은 비보텍이 인공지능(AI) 안면인식 기술 업체인 사이버링크(Cyberlink)사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안면인식 엔진을 비보텍 IP 카메라 전 모델에 통합 적용해 판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페이스미(FaceMe)라는 이름의 이 기술은 AI 안면인식 엔진과 비보텍 네트워크 카메라가 비디오 관리 소프트웨어에 통합돼 보안 관리자가 정확한 안면인식 경고를 수신할 수 있게 한 솔루션이다.

버지니아 친(Virginia Chin) 비보텍 한국 담당은 “사물인터넷(IoT) 및 지능형 사물인터넷(AIoT)의 혁신과 기술 발전이 맞물려 보안은 물론 공공 안전, 뱅킹 등 거의 모든 산업과 업계 전반에 걸쳐 안면인식 기술에 대한 수요가 폭증하고 있다”며 “등록 데이터를 이용해 안면인식 기술을 통하면 인터넷 네트워크로 인식된 인물에 대한 동선을 정밀 추적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기술의 핵심 요소는 얼굴을 캡처하는 카메라다. 비보텍은 세계적인 안면인식 기술의 선두 주자인 사이버링크의 솔루션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영상보안 카메라 분야에서 더 정교한 얼굴인식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한편, 한성SMB솔루션은 페이스미 기반 비보텍 IP 카메라를 판매할 협력업체를 전국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