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저, ADI·TE 산업용 통신 솔루션 공급…생산 현장 업그레이드
상태바
마우저, ADI·TE 산업용 통신 솔루션 공급…생산 현장 업그레이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0.02.27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마우저일렉트로닉스는 아나로그디바이스(ADI), TE커넥티비티와 함께 설계 엔지니어들이 산업용 통신 솔루션을 제작할 수 있도록 부품들을 생산한다고 밝혔다.

제조공장은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서 요구되는 실시간 성능과 견고함을 충족하기 위해 이더넷 기반으로 운영된다. 기존 필드버스 대비 이더넷은 처리 속도 향상, 대용량 데이터 관리,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공장 장비의 모니터링 등 여러 장점을 제공한다.

ADI와 TE는 생산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이더넷을 비롯해 여러 산업용 통신 솔루션을 개발하게 된다.

ADI의 ADIN1300은 저소비전력, 단일 포트 기가비트 이더넷 송수신기로, 에너지 효율성이 높은 물리 계층(PHY) 코어가 결합돼 업계 최고 수준의 출력 및 대기시간을 제공한다. ADM3055E에는 ADI의 아이커플러(iCoupler) 기술이 적용돼 3채널 절연기 1개, CAN 송수신기 1개, ADI의 isoPower DC-DC 컨버터 1개가 단일 표면 실장형 패키지에 결합됐다. 이 송수신기는 CAN FD의 5Mbps 작동 사양을 충족하지만 미래의 수요에 대비해서 최대 12Mbps까지 지원한다.

ADM3067 RS-485 송수신기는 ±12kV IEC ESD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멀티포인트 버스 전송선을 통해 최대 50Mbps의 고속 양방향 데이터 통신용으로 설계됐다. 이 송수신기는 버스를 통해 최대 128개의 송수신기 연결을 허용하고 전체 수신기 단락, 개방 회로 및 버스 유휴 페일 세이프 기능을 갖췄다.

TE의 인터콘텍(Intercontec) 커넥터는 다양한 크기, 기능, 출력 수준으로 생산된다. 모든 제품들에는 색상 코딩이 적용돼 복잡한 장비에서 배선 작업을 하는 과정에서 오결합을 방지한다. 커넥터는 잠금 시간이 1/8에 불과한 혁신적인 잠금 시스템이 도입돼 설치 시간이 감소하며 현장 설치 시 오결합될 위험이 감소한다. 모든 인터콘텍 커넥터들은 별도로 명시되지 않는 한 IP 66/67 등급의 성능을 제공해 EN 60529 규격을 충족한다.

TE의 산업용 RJ45 잭은 케이블부터 물리 계층까지 집적도 높은 연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잭에는 EMI 잡음 차폐 능력 개선을 위해 마그네틱 소자가 통합돼 있어 안정적으로 연결할 수 있다.

TE의 산업용 미니 I/O 커넥터는 소형의 와이어-와이어 연결 및 와이어-보드 연결 솔루션으로, 크기가 기존 RJ45의 25%에 불과하다. 이 솔루션은 보드 커넥터의 높은 유지력을 제공하며, 소형의 금속 래칭 메가니즘이 적용돼 실수로 인한 잡아당김 이나 분리를 방지해 시스템 중단을 예방할 수 있다.

한편 마우저는 광범위한 제품군 및 탁월한 고객 서비스와 함께 설계 엔지니어와 바이어들이 혁신을 구현할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설계 프로젝트에 필요한 첨단 반도체 및 전자부품을 전 세계에서 가장 다양하게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