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NH투자증권 디지털 업무 혁신 돕는다
상태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NH투자증권 디지털 업무 혁신 돕는다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공개·공유·소통’ 문화 바탕 NH투자증권 일하는 문화 혁신 지원
음성인식·STT·TA·카카오톡 등 활용해 고객 서비스 혁신 목표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백상엽)가 NH투자증권의 디지털 워크플레이스(Digital Work Place) 구축에 나선다.

27일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NH투자증권과 ‘디지털 혁신 및 AI 활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IT 혁신 역량과 AI 기술력, 모바일 플랫폼 노하우, 카카오의 일하는 문화 등을 활용해 NH투자증권 임직원의 커뮤니케이션 인프라와 일하는 문화 혁신을 지원한다.

우선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개발 중인 기업용 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해 NH투자증권의 핵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디지털화한다. 임직원 간의 편리하고 효율적인 소통을 돕고 기존 업무 시스템과 연계한 확장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공개, 공유, 소통’으로 대표되는 카카오 특유의 일하는 문화와 방식을 접목해 NH투자증권의 일하는 문화를 혁신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음성인식, STT(Speech-To-Text), TA(Text Analytics) 등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AI 기술력을 NH투자증권의 금융투자 역량에 더해 고객 서비스를 혁신하고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중장기적으로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관리 및 분석 솔루션, AI 기반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영역에서도 협업해 디지털 업무 혁신을 완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는 “국내 AI 기반 플랫폼 및 솔루션 전문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파트너가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우수한 플랫폼 및 콘텐츠와 NH투자증권의 지식과 노하우를 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는 “디지털 혁신의 리더로서 플랫폼 및 AI 기반을 강화하고자 하는 NH투자증권과 AI 기술 리더로서 기업 업무 혁신의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만나 최고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가겠다”며 “NH투자증권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의 과정을 함께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