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모·게티이미지코리아, AI 학습 데이터 구축 MOU
상태바
에이모·게티이미지코리아, AI 학습 데이터 구축 MOU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기초 데이터 확보 통해 학습 데이터 품질 향상 기대
공동 서비스·상품 개발 통해 국내 AI 학습 데이터 시장 활성화 기여
오승택 에이모 대표(왼쪽)와 박건원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오승택 에이모 대표(왼쪽)와 박건원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데이터넷]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가공 플랫폼 전문 기업 에이모(AIMMO, 대표 오승택)는 게티이미지코리아와 AI 학습 데이터 구축 및 판매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시장 활성화 ▲공동 서비스 및 상품 개발 등에서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게티이미지코리아는 국내 최대 스톡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25만명 이상의 사진작가와 영상 전문가를 통해 매월 30만개 이상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 하고 있다.

에이모는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보유하고 있는 1억장 이상의 사진과 영상 클립, 전문 촬영 인프라를 활용한 다양한 주제의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를 개발해 수요 기업에 양질의 학습 데이터를 판매할 계획이다.

그간 에이모는 콘텐츠의 저작권과 품질의 문제로 기초 데이터 수급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이번 협약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다수 보유하고 있는 4K 이상의 사진과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고품질의 기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 데이터의 품질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에이모 측은 “증가하는 AI 학습 데이터의 수요를 해결하고 시장 활성화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에이모가 제공하는 고품질의 학습 데이터를 통해 국내 인공지능 기술이 한층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