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포스, XG 방화벽에 SSL 복호화 기능 탑재
상태바
소포스, XG 방화벽에 SSL 복호화 기능 탑재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0.02.26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적용 위협 분석·애플리케이션 성능 강화 기능 갖춰
TLS 검사 엔진 성능 2배 향상…패스트 패스 정책 제어로 속도 가속화

[데이터넷] 소포스는 ‘XG 방화벽’에 SSL/TLS 복호화 기능을 탑재한 ‘엑스스트림(Xstream)’ 아키텍처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XG 방화벽은 소포스 연구소의 AI로 강화된 위협 분석 기능과 애플리케이션 성능 강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댄 시아파(Dan Schiappa) 소포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소포스 XG 방화벽은 대규모 사각 지대에 확실한 가시성을 부여하는 한편, 시간 지연을 없애주며, 최신 TLS 1.3 표준을 전적으로 지원하면서 생기는 호환성 문제도 해결해 준다. 소포스의 자체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에서 신형 XG TLS 검사 엔진이 이전 XG 버전에 비해 성능이 두 배로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XG 방화벽은 위장 멀웨어를 탐지하기 위한 TLS 1.3 검사를 제공하며, 패스트 패스 정책 제어로, 인터넷 음성전송(VoIP),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등 SD-WAN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트래픽을 최대 회선 속도를 가속화한다

DPI 엔진을 고도화해 실시간으로 트래픽 흐름의 위험을 평가하고, 적절한 위협 검색 수준을 설정하여 대부분의 네트워크 환경에서 처리량을 최대 33%까지 향상시킨다. 또한 AI 강화 위협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관리형 위협 대응(MTR) 서비스와 통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