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인, 6년근 더덕 활용한 ‘니덕내덕’ 출시
상태바
숨인, 6년근 더덕 활용한 ‘니덕내덕’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20.0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식품 개발전문기업 숨인(soom in)이 6년근 더덕을 활용한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제품 ‘니덕내덕’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019년 07월 15일 농촌진흥청 산하 명지대학교 농생명바이오식의약소재개발단과 ‘바이오 천연물 소재활용 기술협약’ MOU를 체결해 천연물 소재 조성물 연구를 위한 기술자문과 연구정보를 제공받아 만들어졌다.

‘니덕내덕’은 미세먼지와 대기오염 등으로 답답한 날이 많은 현대인들을 위해 더덕(6년근), 배, 대추, 당귀, 흑마늘 총 5가지 국내산 천연 재료를 엄선해 개발한 액상스틱이다.

보존료, 향료, 색소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6년근 더덕의 깊은 맛에 달콤한 배와 대추를 첨가하여 천연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을 즐길 수 있다.

‘니덕내덕’에 사용되는 6년근 더덕은 강원도 정선군에서 직접 재배 중인 더덕으로, 더덕의 연차별 사포닌 함량 비교를 위해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연차별(1~6년근) 더덕의 주요 사포닌 ‘lancemaside A'의 함량을 시험분석했다.

숨인 이성호 대표는 “시각장애인들의 건강식품 선택권이 존중받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점자 표기를 패키지에 도입했다. 음료와 같은 단순 점자 표기가 아 제품명과 내용물에 대한 정보를 그대로 패키지박스에 모두 표기했다”고 전했다.

숨인의 ‘니덕내덕’은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와디즈를 통해 최초 공개되며, 숨인 공식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