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에듀XR’ 론칭
상태바
천재교육,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에듀XR’ 론칭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0.02.2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역사 등 다양한 교과 연계 제작…모바일·PC로 쉽게 이용 가능
학생 수업 집중력·이해 높이는 ‘클래스룸’ 서비스 제공…교사 수업 지원

[데이터넷] 천재교육(회장 최정민)은 교육용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 에듀엑스알(에듀XR)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에듀XR은 천재교육이 설립한 창업보육센터인 ‘에듀테크센터’에서 에듀테크 산업의 외연 확대를 위해 론칭한 교육 특화 실감형 콘텐츠 플랫폼으로, 과학, 역사, 사회 등 중등 교과와 연계된 200개 이상의 AR/VR 콘텐츠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보통의 AR/VR 서비스가 비싼 전용기기를 사야만 이용이 가능한 것과 달리, PC, 모바일, 태블릿 등 인터넷이 되는 디바이스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실행 가능해 가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선생님들을 위한 ‘클래스룸’ 서비스를 제공해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다채로운 수업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교사가 직접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수업 프로그램을 구성하면 학생들이 개인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콘텐츠를 조작해 볼 수 있어 수업 자체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에듀XR은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며, 이번 론칭을 시작으로 천재교육의 스마트러닝 서비스인 ‘밀크티’와 교수학습지원 서비스 ‘티셀파’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정환 천재교육 IT본부장은 “업계 최초로 에듀테크센터를 설립해 AI 기반 교육 서비스를 선보인 천재교육이 좀 더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에듀XR을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39년간 쌓아온 양질의 교육 콘텐츠와 뛰어난 자체 기술력으로 누구나 쉽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미래 교육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천재교육은 ‘찾아가는 에듀XR교실’을 오는 26일부터 3월 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신청 학교에 AR/VR 장비를 1주일 대여해주며, 시연 기회와 함께 수업에 활용되는 지도안 및 활동지가 제공된다.

학생들은 직접 VR, AR 전용기기로 미션 활동, 퀴즈, 탐색하기 등 교과 연계의 흥미로운 수업을 경험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천재교육 교사 전용 사이트인 T셀파 공식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댓글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